목차
여러분 제일일렉트릭이라는 종목명이 낯설지 않으실까요?
제일일렉트릭은 어떤 기업이고, 왜 종목명이 낯선지,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일렉트릭(199820)은 어떤 기업?
제일일렉트릭은 스마트배전기기 전문업체로 스마트배선기구, 스마트분전반 및 차단기 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0년 가정용 스마트 전기 배전기기 개발을 통해 매출 급성장을 이루어냈고, 미국 최대 고객사 '이튼'과 '허벨'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을 대상으로 영업 네트워크를 확보해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특히 전기차 충전 콘센트를 개발 중으로 지난 2023년 3월, 스타코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면서 올해 하반기에 생산, 공급할 계획입니다.
제일일렉트릭 시가총액 + PER + PBR
제일일렉트릭 시가총액은 9월 20일 종가 기준, 약 2,193억원이고, PER은 27.34배(업종PER 206.39배), PBR은 1.51배 수준입니다.
제일일렉트릭 종목명 낯선 이유는?
제일일렉트릭은 지난 5월 2일 상호를 변경했는데, 이전 상호는 제일전기공업으로 이전 제일전기공업 무상증자 + 전력난 관련주 모멘텀포스팅에서 '제일전기공업'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난 1993년 제일전기공업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이후 31년만에 처음으로 사명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전 사명이 익숙해 제일일렉트릭이라는 종목명이 많이 낯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일일렉트릭 미국 이튼 신제품 공급, 매출 기대감
미국 이튼사(Eaton)사에 스마트브레이커용 인쇄회로기판 어셈블리(PCB ASSY)를 독점 공급하면서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최근 제일일렉트릭 주가가 시장에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제일일렉트릭은 이튼과 약 2년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지능형 차단기 제품인 '스마트브레이커 2.0' 개발을 완료했으며, 핵심 부품인 PCB 조립품(PCBA) 생산 1차 라인을 완성했다고 최근 밝혔습니다.
현재 이튼 주택사업부에 공급 중인 아크차단기(AFCI) 제품 거래와는 별개로, 이튼 커넥티드 솔루션즈 사업부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통해 PCB 조립품을 공급하며 신규 매출처를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일렉트릭 주가 전망
제일일렉트릭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9월 9일 저점 확인 이후 8,000원대 매물대를 돌파해 강한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편이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만 조금 소화한다면 재차 1만원 초반대까지 단기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상승 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하락 시,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거나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22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간 추가 조정에 대한 가능성도 나타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일일렉트릭은 전력난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AI 반도체 업황이 살아날 경우 이에 대한 전력난 증가 등에 의해 모멘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현재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위치이지만 최근 단기간 주가가 상승한 만큼 이에 대한 차익 실현 물량도 나올 수 있습니다.
차익실현 물량이 나와 주가가 하락할 경우 위험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일정 부분 조정을 거치더라도 추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지속적으로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