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이스디앤비(1305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신용평가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용평가 관련주 나이스디앤비(130580) 입니다. 나이스디앤비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 신용조회 및 신용조사업 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신용정보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외 기업신용정보제공서비스와 기업신용인증서비스,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컨설팅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기업정보서비스 부문 매출이 전체의 41.2%, 신용인증 서비스가 47.9%, 거래처관리 서비스와 기타를 합쳐 10.9%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나이스디앤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3월 초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속된 하락추세 흐름이 한달간 이어져왔습니다.



     

    3월 말 장대 양봉으로 인해 단기 추세가 반등 추세 흐름을 보이고는 있지만 240일선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잠시 조정을 거치는 듯한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240일선 부근을 돌파한다면 7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둘 수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어제 기준으로 74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재차 돌파하고 지지해야 더 큰 시세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639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합니다.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고, 전저점 부근까지 약 7% 정도를 손절폭으로 잡아 놓는다면 6280 부근 전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용평가 관련주

    나이스디앤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파동 흐름상 상승 파동이 조금 더 길게 나오는 모습이 2017년부터 이어져오는 것이 보입니다. 지난해 8우러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올해 3월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조금 강해지며 하락추세 흐름이 굳어졌습니다.

     

     

    지난주 차트상 60주선 부근을 재차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는 했지만 5주선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과연 반등의 시작이 맞느냐 하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행히 지난주 양봉이 아래 6000 초반 부근의 매물대 지지선을 확인해준 양봉이라고 봅니다. 때문에 607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믿어 본다면 현재는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신다면 1차 진입 구간으로 괜찮은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추가 진입할 여력은 남겨두어야 합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져온 하락추세가 아직 완전히 멈춘 것은 아닙니다.

     

    단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고 긴 하락추세에서 이렇게 반등을 암시하는 양봉이 나왔을 때 오히려 주가가 무너진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더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매물대 하단을 무너트릴 가능성도 분명 생각해두고 대응해야 합니다.

     

    2016년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 56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용평가 관련주 나이스디앤비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지만 적어도 평단가를 6000 초반대로 맞추어 놓고 대응해야 심리적으로 밀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평단가를 무리하게 높이는 것 보다는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나이스디앤비는 기업신용정보 사업이 정부 및 공공기관, 대기업 등의 발주량 증가, 무역량의 증가 등 경제규모의 성장에 따라 시장 규모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실제로 매출 및 영업이익, 실적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습니다. 나이스디앤비의 멋진 반등 흐름 빠른 시일내에 나오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