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노벨문학상 한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에)
10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오히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좋지 않은 장입니다.
양시장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반대로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들의 강한 순매도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 뉴욕증시는 물가 지표가 예상을 웃돌고 미국 중앙은행(Fed)에서 금리동결 가능성에 대한 지지 발언이 나오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노동부는 9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2.4% 상승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2021년 2월 이후 3년7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지만, 전월과 비교해선 0.2% 오른 수준입니다.
인플레이션 지표가 안정되는데 발목을 잡았던 주거비가 전월 대비 0.2% 상승으로 직전월 0.5%에서 둔화하며 긍정적인 신호를 줬지만 전체 상승률이 시장 전망치를 웃돈 것이 시장 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이러한 발표들로 인해 미국 Fed 내에서도 금리 인하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인식이 커지는 분위기가 감지되면서 투자심리가 하락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4%, 나스닥지수는 -0.05%, S&P500지수는 -0.21%,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0.53% 하락 마감했습니다.
노벨문학상 한강 관련주, 비만치료제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노벨문학상 한강 관련주를 비롯하여 비만치료제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등 입니다.
한강 작가, 노벨 문학상 수상 속 한강 작가 작품 품절 대란 소식에 예스24, 한세예스24홀딩스, 밀리의서재, 삼성출판사, 웅진씽크빅 등이 노벨문학상 한강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주 위고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올릭스, 동아에스티, 대웅제약, 샤페론, 펩트론 등 비만치료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1~10일 반도체 수출 호조 등에 삼성전자, 하나마이크론, 리노공업, 티에스이, 와이씨, 디아이, 두산테스나, 이오테크닉스, 오로스테크놀로지 등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11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 특징주는 예스24를 비롯하여 스맥, 동아에스티, 압타머사이언스 등 입니다.
예스24는 한강 작가, 노벨 문학상 수상 속 한강 작가 작품 품절 대란 소식에 노벨문학상 한강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스맥은 현대위아 공작기계사업부 인수에 따른 MOU 체결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아에스티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이뮬도사’ 美 FDA 품목허가 획득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압타머사이언스는 코아스템켐온과 비만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분석서비스 확대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장 초반 대비 하락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등 추세가 하락으로 꺾인 것은 아니지만 국내외적인 불안 요소들이 남아 있고, 코스피지수의 경우 매물벽이 강하게 남아 있어,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어려운 자리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1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