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4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코스피코스닥 모두 정오 증시체크를 했을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움직임으로 마감을 했고, 이후 해외증시에서 뉴욕 3대 증시가 모두 상승흐름을 보이는 등 분위기가 괜찮았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월등히 많은 하락 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날 뉴욕의 3대지수는 기술주 반등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전쟁 우려는 투자심리를 압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은 미국의 철강알루미늄 관세부과에 맞서 2일부터 128개 미국 수입품에 최대 25% 보복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유럽 증시는 역시 무역전쟁 우려와 기술주의 하락에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스위스와 스웨덴 그리고 핀란드 증시가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했고, 상대적으로 헝가리 증시만 큰 상승을 보인 채 대부분의 유럽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늘 하락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상한가가 세종목 정도 기록되고는 있지만 단순 테마나 개별 호재에 의한 것이며, 하락 종목이 월등히 많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는 철도 관련주로 테마가 몰린 상황입니다. 분단 이후 끊긴 경원선을 다시 연결하는 방안이 남북정상회담 세부 의제로 검토중이라는 소식에 따라 철도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는 현재 12시 03분 기준 -0.46% 하락한 2431.25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54종목, 보합 64종목, 하락 569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이 훨씬 우위에 있는 하락장입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온도차가 뚜렷합니다. 전기전자 업종이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데, 써니전자와 삼화전기, 삼화전자, 대덕GDS, 티웨이홀딩스, 자화전자 등이 4~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LG이노텍과 LG전자, 하이트론, 삼성SDI,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디피씨, 한국단자, 삼성전기 등도 동반 하락하며 전체적으로 업종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습니다.

 

서비스업종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넷마블게임즈가 6%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한전기술과 용평리조트, 삼성에스디에스, 콤텍시스템, 카카오, 제일기획, GKL, CJ헬로, 하나투어 등등 동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계 업종도 전반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와 엔케이, 디와이파워 등이 4%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삼화왕관, 세원셀론텍, 대경기계, 삼익THK, S&TC, 두산중공업, 두산엔진, 대동공업, 한미반도체, 동양물산, 우신시스템, KC코트렐, 에이프로젠제약, 나노메딕 등이 동반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업종은 운수장비 업종입니다. 현대로템과 현대위아, 현대차우, 만도 등이 5%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이끌고 있고, 이 외에 현대모비스, 서연이화, 대우조선, 기아차, 평화산업, KR모터스, 삼성중공업, 에스엘, 두올, 화신 등도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의약품 기업들도 오늘 좋습니다. 영진약품이 10% 안팎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한독, 부광약품, 대웅제약 등도 5~7%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미약품, 보령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일양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약품, 국제약품, 신풍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 신풍제약, 삼성제약, 유한양행, 광동제약, 파미셀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철도 관련주 대호에이엘입니다. 제 관심 종목으로 편입되었다가 어느 정도 시세가 나와 관심 종목에서 삭제한 상태인데, 경원선 복원 테마로 오늘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기준 -0.22% 하락한 870.4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870포인트를 장중에 무너트리기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45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818 종목 등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에서도 제약업종 및 운수장비 업종 흐름이 좋은 상황입니다.

 

우선 제약업종을 보면 오스코텍이 23%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안트로젠과 펩트론, 케어젠 정도가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메디포스트, 엔지켐생명과학, 테라젠이텍스, 나이벡, 코아스템, 피씨엘, 삼천당제약, 고려제약, 화일약품, 메디톡스, 애니젠, 이수앱지스, 한스바이오메드, 바이오니아, 앱클론, 인트론바이오 등이 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상승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운수장비 업종도 좋습니다. 해덕파워웨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에이치엘비가 10% 안팎의 급등 양상을 보입니다. 이 외에 중앙오션과 캐스텍코리아, 영화테크, 우수AMS, 성우하이텍, 이젠텍, 삼기오토모티브, 넥센테크, 엔브이에스, 우리산업, 세원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엔터주들의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 따라 최근 반등 흐름을 보였지만 오늘 대부분 하락전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M C&C와 에스엠이 5% 안팎의 하락을 보이면서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 파라다이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대원미디어, 제이웨이, NEW, JYP Ent. 판타지오, 덱스터, 스튜디오드래곤, 삼화네트웍스, 쇼박스, 화이브라더스, 키이스트, 큐브엔터, SBS콘텐츠허브, 에프엔씨엔터 등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 미국 기술주 부진으로 인해 컴퓨터서비스 업종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대장주인 텍셀네트컴이 7%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링네트, 오픈베이스, 에스넷, 데일리블록체인, 큐로컴, 대신정보통신, 정원엔시스, 아이티센, 오상자이엘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현재 두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스킨앤스킨과 해덕파워웨이인데, 스킨앤스킨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와, 최대주주 변경 담보를 수반한 대규모 자금 조달에 따른 것으로 점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스킨앤스킨의 최대주주는 비아이티1호조합에서 한국줄기세포뱅크로 변경됩니다. 해덕파워웨이는 현재 시장에 나온 뚜렷한 호재는 없는 상황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철도 관련주가 제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 관심 종목이기도 했던 대호에이엘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푸른기술과 에코마이스터가 25% 안팎의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아티아이와 세명전기, 우원개발, 리노스, 서암기계공업, 비츠로시스, 특수건설, 중앙오션 등도 철도 테마를 타면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북한의 경원선 복원 테마로 철도 관련주들이 오늘 테마 흐름을 타고 있고, 당분간 북한이나 중국과 관련된 업종 쪽으로 테마가 쏠릴 가능성이 있으니 이 부분 잘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추후 철도 관련주 테마 총정리 포스팅을 해야겠군요. 정리를 해 놓은 줄 알았는데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블로그 입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하락 종목도 많고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비가 내려 미세먼지가 씻겨 나가 공기는 상쾌하지만 증시는 상쾌하지 못해 조금 아쉽습니다. 부디 오후에는 지수도 회복되고 개별 종목도 회복되면서 좋은 상승 흐름으로 끝나길 기대해 보면서 4월 4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