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9일 알에프시스템즈(RF시스템즈)가 교보12호스팩과 합병 후 상장합니다.
알에프시스템즈는 어떤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에프시스템즈는 어떤 기업?
알에프시스템즈는 방산 전문 기업으로 안테나 시스템, 레이다 시스템, 환경제어 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금속 특수접합기술인 딥 브레이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해당 기술을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했던 탐색기 안테나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2020년부터 LIG넥스원의 주력 유도무기체계인 천궁-II에 들어가는 탐색기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상장 후 방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알에프시스템즈 합병 상장

알에프시스템즈는 지난 2024년 4월, 교보12호스팩과 회사 합병을 결정했고, 이후 합병 일정이 진행되어 11월 19일 상장 예정입니다.
합병 비율은 1대 0.3274930으로 기존 교보12호스팩 주식 약 4주가 알에프시스템즈 1주 정도로 변환될 예정입니다.

기존 교보12호스팩은 10월 24일 합병 등으로 인해 매매거래가 정지된 이후 상장 폐지 예정이고, 알에프시스템즈가 스팩 소멸 합병 방식으로 상장합니다.
때문에 알에프시스템즈는 차트가 새롭게 만들어지게 될 예정입니다.
알에프시스템즈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봐요
스팩 합병 소멸 방식으로 상장하는 알에프시스템즈의 최대주주는 코스닥 상장사 RF머트리얼즈(327260)입니다.

RF머트리얼즈는 광화합물 반도체인 인듐인과 갈륨비소, RF화합물 반도체인 질화갈륨과 갈륨비소를 트랜지스터와 전력증폭기에 안착시킬 수 있는 패키지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죠.
RF시스템즈는 딥 브레이징 기술(Dip Brazing)을 보유하고 있는데, 딥 브레이징 기술은 정밀가공된 금속제품을 여러층으로 적층한 후 접합할 금속사이에 특수접착제를 도포하여 하나의 제품으로 접합하는 기술입니다.

설립 당시 국내에 열악했던 딥 브레이징 기술을 방산사업에 적합한 기술로 안정화시켜 전량 수입에 의존했던 탐색기 안테나(Seeker Antenna)를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핵심 부품의 국산화를 통해 방산체계종합업체들로부터 방산 부품 설계 및 생산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고, 여러 무기체계에 대한 협력 개발을 수행하여 높은 수준의 통합설계 기술력 확보 및 생산설비 등을 구축했습니다.

RF시스템즈가 개발한 레이다 시스템, 안테나 시스템 및 환경제어시스템은 각각 대포병탐지레이다-II(TPQ-74K 천경-II),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천궁-II), 함대함 미사일(해성), 해상감시레이다-II 등 다양한 무기체계에 적용되어 실전 운용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RF시스템즈는 주식시장에서 방산주, 방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알에프시스템즈 상장 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지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남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