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최근 국내 건설업체 실적 바닥 통과 분석 등에 GS건설 주가가 투자자들에게 관심 받고 있습니다.
GS건설은 어떤 기업이고, 국내 건설업체 실적 바닥 통과 분석 소식과 차트로 풀어 본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S건설(006360)은 어떤 기업?
GS건설은 사무용 빌딩, 생산 시설, 주거 시설, 정유, 석유화학 및 환경 등에 사용되는 설비 등을 건설하는 사업을 하는 종합 건설 업체입니다.
자회사들과 함께 건축, 주택 사업, 신사업, 플랜트 사업, 인프라사업, 호주사업, 그린사업 등을 하고 있고, 또한 자회사들은 건설업,부가통신업, 건설용역업, 서비스업, 임대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GS건설 시가총액 + PER + PBR
GS건설 시가총액은 11월 22일 종가 기준, 약 1조 5,833억원이고, PER은 4.63배, PBR은 0.36배 수준입니다.
국내 건설업체 실적 바닥 통과 분석
최근 한 증권사는 국내 건설업체 실적은 바닥을 통과하고 있는 과정이라며, 25년 주택시장은 시차를 두고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발표했고, 이 때문에 GS건설을 비롯한 건설주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건설주들이 상승하면서 내년 실적 기대감까지 더해져 최근 건설사들은 국내 증시 하락 속에서도 반등 추세를 이어나가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특히 GS건설의 경우 지난달 한 증권사가 건설 업종 내 전통적인 주택 대표주인만큼 주택시장 회복 및 재무구조 개선 속도에 따라 탄력적인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고 전망했고,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7,000원을 유지하기도 했습니다.
GS건설 주가 전망
GS건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27일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는 하락 파동이 이어졌고, 11월 중순 이후 현재 단기 반등 추세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GS건설 주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최근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단ㄷ기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하고,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7,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GS건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20,0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지난주 양봉으로 전 주 음봉을 뒤덮는 양봉이 발생했습니다.
반등 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현 구간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조금은 강한 변동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우선 19,700원 부근까지 중장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하락 시에는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15,400원 부근까지 하락 길을 열어두고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GS건설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900원 부근인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분할로 추가 진입이 가능한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위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가 상승하면서 건설주 전체적으로 반등 모멘텀을 가져가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에서 GS건설 주가가 반등 모멘텀을 이어갈 수 있을지,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