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네오오토(212560)주가 간단 차트 분석[4차산업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1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난해 11 월 집중분석 코너에서 소개해드렸던 4차산업 관련주 네오오토(212560) 입니다. 네오오토는 2010년 오토인더스트리로부터 물적분할을 통하여 자동차부품 가공 및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로 자동차 변속기에 사용되는 피니언 기어와 T/F 드라이브, 드리븐 기어 등 기어류 부품을 생산하며 주요 매출업체로는 현대파워텍(88.7%), 기아자동차(6.9%), 현대자동차(4.1%)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품목별 매출 비중은 피니언 기어가 56.1%, 대형 기어가 23.7%, 디프어셈블리가 19.5% 정도를 차지합니다.

    위의 차트는 4차산업 관련주 네오오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제가 분석글을 썼을 당시 제가 보는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관심종목에서도 삭제하고, 손절라인을 잡아드렸습니다.



     

    집중분석 이후 주가가 거짓말같이 계속해서 하락했는데, 만일 제 분석글을 보고 대응하셨다면 그나마 큰 손실은 피하셨을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좋습니다.

    현재도 차트 흐름이 좋지는 않습니다. 지난 3월 말 상승파동 이후 현재는 다시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며 하락파동이 나오고 있고 전저점인 5100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5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어쩌면 재차 큰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네오오토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58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됩니다.이 매물대 저항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대량거래가 필요해보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충분히 붙지 않는다면 이 부근까지 상승시 익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4차산업 관련주 네오오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당시 분석글에서 주봉차트 상으로도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나온 뒤 강한 음봉으로 몸통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와 조금 위태하다고 생각했는데, 올해 초까지 이러한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올해초에도  반등이 나오는 듯하다가 재차 무너지는 하락 흐름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은 전저점 부근으로 잡고 이 부근에서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52주 최저점은 5100원으로 현재가 대비 6.47% 밖에 차이나지 않는 지점입니다. 지난주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내려오는 음봉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전저점 이탈시에는 위축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네오오토는 4차산업 관련주라는 강한 상승 테마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 11월 분석글을 쓸 당시에도 3분기 실적이 적자전환해 좋지 않다고 보았는데, 4분기 실적마저 큰 적자폭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실적 성장성이면 올해 전체적으로 적자전환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기 때문에 실적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어 중장기적인 주가 흐름은 우하향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