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네오팜(09273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아토피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1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비가 보슬보슬 오는 토요일 아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아토피 관련주 네오팜(092730) 입니다. 네오팜은 200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화장품(보습제), 의약품 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병원용 아토피 보습제와 물티슈, 화장품원료, 피부외용제 등이기 때문에 아토피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뷴류해 놓았습니다. 또한 보습제와 물티슈 등을 판매하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주,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등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 뿐만인 아닙니다. 액체 손소독제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신종플루 관련주 및 각종 바이러스 관련 테마가 돌 때도 손세정제로 인해 테마를 타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아주 많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네오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계속해서 저점을 높여가며 우상향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5일선과 10일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20일선을 지지해주면서 어제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차트를 보면 20일선은 생명선으로 지켜주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20일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 1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에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55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20일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하되, 손절라인은 이 추세선으로 잡아 놓고 대응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단기적인 대응을 하실 분들에 한해서 입니다.

     


     

     

    위의 차트는

    아토피 관련주

    네오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해 이맘때쯤부터 상승 추세 흐름이 시작되어 지난해 9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주가 상승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가파르게 기울이며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지난 연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56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9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492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오팜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시 50000 부근 위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하되, 2차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거의 대부분 금요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네오팜은 제가 종목선정을 하는 방법에 가장 부합하는 종목입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재무 건전성도 좋습니다. 거기에 상승 테마 모멘텀이 상당히 많아,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수익내기 굉장히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지금은 저점 대비 많이 올라왔고, 상승추세 흐름도 굉장히 가파릅니다. 상승추세선이 가파르다는 것은 하락으로 전환될 시, 하락폭도 커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실적이 증가하고 재무가 좋다고 하여 고점에 잡는 우를 범한다면 분명 누군가에게는 좋은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누구에게는 최악의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네오팜은 다행히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차트상 위험해 보이는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상승 추세에 편입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오팜 주주분들 그리고 예비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