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센(0057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4. 1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일전에 타이어 관련주로 소개해 드렸던 넥센(005720) 입니다. 넥센은 지주회사로 2013년 4월 전환했습니다. 주력 계열사인 넥센타이어를 비롯하여 넥센테크, 케이엔엔, 넥센디앤에스를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사입니다.

     

    넥센타이어를 포함한 국내 3개 업체가 세계 튜브 시장 점유율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넥센타이어는 한국 전체 수출의 43% 가량을 점유한 타이어 대장주입니다. 넥센디앤에스는 방배동에 넥센강남타워 빌딩 및 주변 상가와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공장부지에 대해 임대사업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넥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5일 이동평균선이 반등을 보이고는 있지만 역배열 하락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고,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기도 할만큼 꾸준한 우햐항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월요일 5일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어제는 약한 조정봉이 나왔으나 거래량을 동반하면서도 어느 정도 조정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 7130 부근까지 매물 저항만 소화시킨다면 위로 74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1차 목표가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6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전저점인 687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넥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도 지난 8월 말 넥센엘엔씨를 흡수합병한다는 소식에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이후 최근까지 긴 장기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으로는 반등이 의심되는 징조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 보다는 전저점 이탈에 대한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종목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는 것을 보아 실적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어 재무제표를 보았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2016년에 비해 크게 하락했습니다. 이는 자회사에 대한 지분법평가이익 감소 및 원자재 단가 인상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한데 따른 것입니다.

     

    다행히 지주사 넥센의 자회사들의 1분기 실적 소식이 속속들이 들려오고 있는데 그 중 비중이 가장 큰 넥센타이어가 지난해 4분기 실적 부진을 떨쳐내고 1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으며, 체코 공장이 9월 완공되면 실적이 더 개선된다는 리포트도 있기 때문에 추후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다만 아직 차트상 저점이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하거나 추가 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반등 신호가 올 때 진입하여 평단가를 최대한 낮추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