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스지(0819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거래정지 및 거래재개 관련]

by 주소남 2018. 4.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거래정지가 된 넥스지(081970) 입니다. 넥스지는 VPN(가상사설망)을 활용한 보안관제서비스와 보안솔루션 제품 개발 및 공급을 하는 기업으로 2013년 최대주주가 누리텔레콤에서 한솔인티큐브와 솔라시아로 변경되면서 한솔그룹 계열사로 변경되었다가 이후 지난해 10월 말 유앤아이글로벌로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VPN(가상사설망)제품 VForce 시리즈와 UTM(통합위협관리)제품, 차세대 방화벽인 NexG FW, 통합보안관제서비스 등이 있으며, 콤텍시스템, 롯데정보통신 등이 주요 고객사입니다.

     

    넥스지는 올해 3월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는데, 연결 감사의견 등에서 '의견거절'이 나와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습니다. 지난해 재무제표의 부실 작성과 주석 기재 누락 등이 원인으로 현재는 거래정지 된 상황이고, 이후 사측은 일주일 가량 뒤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냈습니다.

     

    코스닥 시장본부는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 등과 관련하여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2018년 7월 31일까지 개선기간을 부여하고, 개선기간 중에는 매매거래정지 지속을 결정한다고 공시했고, 이에 따라 최소 7월 31일까지는 거래정지가 지속됩니다.



    넥스지는 개선기간 종료 후 7일 이내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와 개선계획 이행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확인서 등을 제출 해야하며, 서류제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넥스지의 주권의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즉, 만에 하나 상장폐지가 된다고 하더라도 되도록이면 올해 8월 이후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포털의 토론게시판 등에서 상장폐지된다는 글들은 사실근거가 없는 허위이기 때문에 우선 보유중이라면 상장폐지가 되지 않길 바라면서 기다려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거래정지가 되기 마지막 날,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단기 반등을 예측케 하는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거래정지 마지막 날 진입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차트 분석은 무의미하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넥스지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으로는 거래정지 되기 전주의 양봉을 모두 뒤덮은 음봉이 나오면서 거래정지가 된 것을 볼 수 있고,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현재는 분석이 무의미하기 때문에 따로 분석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넥스지는 보안 관련주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군을 타고 있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넥스지는 유통업체 씨엔킴, 금속공작물 제이에이산업, 영상 제작업체 이앤엠으로 최대주주가 계속 변경되면서 본업인 보안솔루션 부문에서 전문성을 보이지 못하고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이후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와 핀테크 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던 중에 광고대행, 리스, 캠핑카 제작 등의 사업을 추가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었는데, 현재 아쉽게도 의견거절로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로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도 했어서 상승 모멘텀은 큰 종목이었습니다.

     

    거래재개가 될지, 아니면 코스닥 시장을 떠나 상장폐지 후 정리매매가 되어 영원히 사라질지는 현재 알 수 없고, 이 때문에 차트 분석도 무의미하지만 넥스지 관련 소식이 들어오는대로 관련 소식 빠르게 포스팅 하도록 하여, 현재 묶여계신 분들에게 빠르게 정보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넥스지 거래정지

    빠르게 풀리길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