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스트BT(0651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바이오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2.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비가 오는 주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바이오 관련주로 거듭나고 있는 넥스트BT(065170) 입니다.

 

넥스트BT는 2008년 7월 회사 분할 후 종속기업인 (주)네추럴에프앤피의 기존 제조사업의 안정적인 기반 위에 사업부를 유통사업부, 해외사업부로 세분하여 운영중인 기업입니다.



유통사업부에서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을 통하여 건강기능식품, 생활, 미용제품에서 무형상품에 이르기까지 현재 유통되지 않는 상품에 대해서도 개발, 유통에 관해 전반적인 전략을 수립하며 해외사업부에서는 건강식품 및 화장품의 해외수출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최대주주가 바이오리더스로 바뀌면서 바이오, 제약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스트BT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약 7000평 부지에 제약생산을 위한 의약품 GMP공장의 신축을 통하여 신약 생산 및 제약 전문기업으로의 변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 관련주 넥스트BT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좋은 상승 흐름이 이어지다가, 3월 최대주주 변경 등의 이슈 등으로 말부터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뒤, 현재는 조정을 거치다가 지난주 수요일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연이어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목요일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일봉차트상 대부분의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새롭게 진입하거나 추가진입할 시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지난주 목요일의 저점인 3010 부근 이탈시 이익실현 및 손절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손절라인을 낮추거나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현재는 추세선 이탈 지점으로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기술적인 위치는 60일선 부근입니다. 60일선 안팎으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위치해 있고, 지난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4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으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조정해 60일선 이탈시 추가 진입한다거나, 하는 식의 대응을 해야합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 관련주

넥스트BT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오다가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5주선을 이탈하는 등의 좋지 않은 흐름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주가 상승이 너무 강했다는 반증이기도 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할 필요는 없으며, 아래에서 잡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도 비중을 유동적으로 줄였다 늘리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5주선을 이탈했고, 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 이탈 지점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커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400 부근과, 19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990 부근의 추세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됩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가 형성되어 있다면 괴리감이 상당히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제가 늘 강조하듯이 같은 종목이라도 개개인마다 대응법이 모두 달라야 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고, 추가 진입할 여력이 없다면 절반 정도는 비중을 줄여 하락추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고,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20주선 이탈시 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고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넥스트BT는 다행히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은 괜찮은 기업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당기순이익이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100%대 중반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 건전성이 월등히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다행히 최근 최대주주가 바이오리더스로 바뀌면서 바이오 관련 테마로 상승 모멘텀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떠한 주가 흐름 나오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