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스트리밍(1396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모바일솔루션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바일솔루션 관련주 넥스트리밍(139670) 입니다. 넥스트리밍은 모바일기기를 중심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독자기술로 개발한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글로벌 기업 및 콘텐츠업체들에게 개발 및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탑재 또는 설치되는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그리고 최근에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ZTE'에 동영상 편집 솔루션인 '넥스 에디터 SDK(NexEditor SDK)' 등을 공급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솔루션 관련주 넥스트리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승흐름은 비교적 굵고 짧게 나오는 반면에 하락 파동은 조금 길고, 지난 2월 강한 상승 이후에는 저점을 조금씩이지만 낮추어가며 우하향 하고 있지만, 지난 1월 중순 저점 대비 추세선을 그어 보면 아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도 지난주 금요일 돌파했으며 차트상 위치는 괜찮긴 한데 수급이 문제입니다. 5% 이상 및 최대주주 지분을 제외하면 유통가능 주식수는 약 270만주가 조금 넘습니다. 타 종목에 비해 비교적 적은 유통주식수더라도 하루 평균 1만주 내외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급이 약한 종목은 차트 왜곡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타 종목에 비해 낮다는 점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면 추세선은 현재 35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넥스트리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홀딩 및 익절, 손절 여부를 결정하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426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습니다. 거래량만 강하게 실린다면 이 위로도 매물을 소화하며 돌파 가능하지만 거래량이 비교적 덜 실린채 상승하기 좋은 곳은 4260 부근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솔루션 관련주

    넥스트리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2016년 10월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로 역배열 하락추세가 굉장히 길게 이어져 왔습니다.

     

     

    중간, 중간 강한 시세가 한 번씩 나오기는 했지만 추세를 상승으로 돌릴만한 흐름은 없었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경향이 짙었습니다.

     

    현재 올해 1월 저점 대비 약 21.77%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황이고, 20주선 부근을 지켜주면서 차트를 다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역시 거래량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차트 왜곡이 나타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넥스트리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3240 부근이나 조금 더 내려 전저점인 3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보는 분들은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어야 하는데, 32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분들은 35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는 것이 좋고, 3100 부근 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실 분들은 앞선 손절라인인 324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출 수 있어야 합니다.

     

    넥스트리밍은 아쉽게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한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은 20%대로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까지 영업이익이 적자가 기록된다면 아마도 내년에 관리 종목에 편입될 가능성까지 보입니다.

     

    이렇게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 하락 추세 흐름이 나오는 것으로 보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서 대응해야 하며, 1분기 실적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실적 리스크를 안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오히려 1분기 실적이 흑자전환 된다면 이는 큰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