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노루페인트(0903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DMZ평화공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DMZ평화공원 관련주 노루페인트(090350) 입니다. 노루페인트는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인적분할된 기업으로 도료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도료는 타 산업의 중간재로 건설, 철강, 금속, 선박, 자동차, 전기전자 등의 광범위한 마감소재로 사용되며 노루페인트의 도료 시장점유율은 15% 정도로, 국내 시장 여건은 매출액 상위 5개사가 약 80%의 과점체제를 형성한 시장이기도 합니다.

     

    노루페인트는 최근 DMZ부근의 '평화마을' 조성 벽화사업에 페인트를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대북관련 테마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DMZ평화공원 테마주 노루페인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거래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져오다가 4월 중순,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이후 2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어제는 5일선을 이탈하는 등 단기 하락파동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노루페인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은 어제 기준으로 8310 부근에 있으며 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하되, 60일선 부근인 82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꽤 오랫동안 하락하다가 나온 반등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힘을 받아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유무가 단기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DMZ평화공원 관련주

    노루페인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초부터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며 상승 흐름이 천천히 진행되었는데, 이후 11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길게 나왔습니다.

     

     

    이후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위의 중장기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하더니 이번주도 굉장히 강한 흐름이 나왔다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을 현재까지는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아직 1 거래일이 남았기 때문에 윗꼬리를 얼마나 남길지 혹은, 음봉으로 전환되는지의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주 주봉이 시가인 8500 부근을 이탈해 음봉으로 마감된다면 다음주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모습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시가 부근은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주봉차트상 최저점인 77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을 전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8160 부근에 있는 5주이동평균선과 10주이동평균선이 위치한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을 하되,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만일 하락할 때,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을 이탈해버린다면 최근 단기적으로 보고 들어온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기회를 틈타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후,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루페인트는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고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이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실적에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실적 성장 전망이 줄어드는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크게 걱정할 상황은 아니어서 중장기 대응하기에 괜찮은데, 전저점 이탈시에는 변동성이 확대되며 다시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자신의 투자 성향이 정말 보수적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자신이 있으며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전저점 이탈시 저점 확인시 추가 진입을 고려해 보는 투자방법도 고려해 본인의 상황에 맞는 대응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