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노루페인트우(09035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4. 2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날 아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노루페인트의 우선주인 노루페인트우(090355) 입니다. 노루페인트우는 노루페인트의 우선주로 기업 설명은 따로 하지 않을테니, 노루페인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노루페인트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을 보니 지난 3월 26일쯤 음봉으로 주가가 무너지고나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최근까지 이어지다가, 최근 본주인 노루페인트가 DMZ평화마을 조성사업에 벽화에 칠할 페인트 전량을 지원한다는 소식에 대북관련 테마를 타면서 본주가 올랐고, 이에 우선주도 함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깨고 좋은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8870 부터 위치해 있는 매물벽에 막혀 주가 상승이 억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은 이탈하지 않아 다행이고, 차트만 놓고 본다면 오늘이 중요한 날입니다.

     

    4월 18일부터 만들어지는 추세선을 이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82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이동평균선까지 고려한 가상의 추세선인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추세선이 있는 80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노루페인트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이제는 저항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이 추세선은 현재 9880 부근에 위치해 있어 만일 강한 상승이 나온다면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추세선 부근으로는 지난해 7월 생성되었던 중장기 악성 매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수급도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텐데, 이번 DMZ 평화마을 조성 사업에 대한 호재가 큰 호재라고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노루페인트는 평화마을 사업에 참여해서 이익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제품을 지원하는 것으로 냉정히 단면적인 면을 본다면 '실'입니다. 다만 착한 기업 이미지로 후에 정부 관련 사업에서 우선권을 받을 수 있는 등의 나중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모멘텀을 세력이 어떻게 이용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주이고, 워낙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이며 최근 상승때에도 유의미한 거래량이 나와 세력이 진입했다고 보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본주인 노루페인트 분석글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다행히 노루페인트는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할뿐, 기업 재무 건전성이나 안정성은 어느 정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손실이 커 손절을 하지 못하고 들고 있는 분들은 추세선이나 손절라인을 이탈하여도 추가 진입 여력을 만들어 놓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단기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아직 주봉차트상 확실한 반등이라고 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거래량이 실린 반등이 강하게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