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트위터로 집에서 돈벌기(Feat. 웹두레 재테크 팁)

by 주소남 2018. 4.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이야기가 아닌, 쏠쏠한 재테크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만 가지고 있다면 조금 수월하게 푼돈이지만 트위터로 집에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트위터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나 유튜브와 같은 다른 SNS 매체로 넘어감에 따라 사용자가 많이 줄기는 했지만 지난해 트위터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3억 3000만명으로 알려질 만큼 아직 해외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한 때, 트위터가 수년간 월 사용자수를 뻥튀기 했다는 논란도 있었고, 봇의심 계정 정리 과정에서 실제 사용자도 정지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지만 저도 여전히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을 만큼 트위터는 매력적인 SNS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트위터를 이용해 힘 하나 들이지 않고 소소하게 용돈을 벌 수 있는 꿀팁 재테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프로슈머들을 위한 적립 커뮤니티인 '웹두레'를 이용하는겁니다. 웹두레는 광고주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적립 커뮤니티로, 서핑적립과, 이벤트, 적립 제휴 등을 통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1포인트당 4원으로 환산되어 현금화시켜 통장으로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 돈벌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웹두레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적립하기의 서핑에 진입하면 서핑적립 바로 시작이 나오게 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볼까요?

     

     

    이런식으로 중간에 광고가 나오거나 새창으로 광고가 열리면서, 20초가 카운트 되고, 20초 후에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다음 광고를 볼 수 있고, 광고주들이 등록해 놓은 광고가 모두 소진되면 더이상 광고를 볼 수 없습니다. 대게, 많을 때는 하루에 10개 정도의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적을 때는 2~3개 정도입니다.

     

    광고 하나를 볼 때마다 1포인트 즉 현금 4원이 적립되게 되는데, 사실 10개씩 30일 꾸준히 해봤자 1200원 남짓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푼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냥 지나치지는 않아 꾸준히 적립은 하고 있습니다. 힘든게 없기 때문에...

     

     

    가끔씩 등록한 메일로 적립 메일이 오기도 하는데, 적립메일을 클릭하면 3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메일로 온 클릭으로도 집에서 돈벌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왔길래 수신확인을 눌렀더니...

    너무 늦게 확인했더니 7일 이내에만 이용할 수 있다는 오류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트위터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웹두레 홈페이지에서 적립하기 → 우체통으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본인의 트위터 아이디를 등록합니다. 저는 이미 등록이 되어 있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가끔씩 트위터 메세지를 리트윗하면 광고비를 준다는 메세지가 올라옵니다. 요즘은 조금 자주 올라오는데, 사실 몇 달 정도 올라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저는 트위터 팔로워가 약 5만명대인데, 리트윗하면 2713원을 적립받을 수 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사실, 예전에는 리트윗 한 번에 1만원대도 받은 적이 있는데, 현재는 크게 줄어들어 아쉽지만 그래도 리트윗 한번에 3천원 가까운 돈이 생기기 때문에 결코 지나칠 수 없습니다.

     

     

     

    리트윗을 하기 위해서는 트위터로 접속합니다. 트위터 로그인 후 위에 검색에 webdure를 검색하면 웹두레 트위터 계정이 나오게 되는데, 이를 클릭해줍니다.

     

     

    제가 보았던 트위터 광고가 올라와있고, 빨갛게 박스 쳐 놓은 곳을 누르면 리트윗하여 내 트위터에 자동으로 업로드 되게 됩니다. 참고로, 웹두레 트위터를 팔로우해야 리트윗이 가능하기 때문에 팔로우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팔로우를 먼저 누르시고 리트윗을 누르시면 됩니다.

     

     

    리트윗을 누르면 이렇게 새 창이 뜹니다. 리트윗을 클릭!

     

     

    리트윗을 완료하면 이렇게 리트윗 버튼에 초록 불이 들어온 것을 볼 수 있는데, 내가 리트윗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날짜를 보니 1주일이나 열흘에 하나씩 올라오거나 두세개가 한꺼번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성미가 급하신분은 바로 들어가서 적립이 되었나 확인하실텐데,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웹두레에 반영되는 시간이 조금 있기 때문에 약 10분 후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내가 리트윗 하면 받을 수 있던 광고비가 잔여적립금에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전환을 눌러주세요.

     

     

    적립금이 679포인트로 전환되었습니다. 1포인트는 4원이기 때문에 산수 해보면 맞죠?

    왜 돈을 포인트로 바꾸느냐, 궁금하실텐데 이렇게 쌓은 적립금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3000포인트를 달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1 리트윗에 679포인트이기 때문에 네, 다섯개의 리트윗을 한다면 환급 조건에 해당해 은행 계좌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환급신청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급 신청 자격은 웹두레 가입기간 동안 1일 평균 1포인트 이상 적립하신 회원님인데, 트위터를 이용하여 환급 조건에 다다른 분들은 거의 무조건 이 자격을 충족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매월 말일까지 접수된 환급신청은 매월 5일(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송금처리되고 송금 과정에서 신한은행을 제외한 은행에서 수수료가 발생하며 3.3% 소득세가 사전에 공제되어 입금됩니다.

     

     

    저는 5945포인트를 모았는데, 환급 신청을 하려고 보니 23780원이 찍힙니다. 기억이 나질 않는데, 송금 수수료가 500원인가 1000원이었던 것 같고, 환급 신청 금액의 3.3%가 소득세로 빠지기 때문에 송금수수료 1천원 적용 시 저는 총 21996원 정도를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신청 양식에 맞추어 입력 후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확인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환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환급 신청을 접수했고,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현금으로 송금받는 것 대신에 싸이월드 도토리로 환급받는 방법도 있고, 포인트를 사용해 자신의 홈페이지를 광고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으나 싸이월드 도토리는 사용 가치가 없고, 홍보도 필요치 않기 때문에 저는 이렇게 트위터로 리트윗을 하여 소소한 돈벌기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웹두레를 이용하여

    집에서 돈벌기

    는 큰 돈을 벌 수 있는 팁은 아닙니다. 다만 트위터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비교적 큰 노력 없이 리트윗 만으로도 트위터로 집에서 돈벌기가 가능하며, 근근히 모인 포인트를 환급하며 치킨 한마리 사먹을 수 있다면 이 또한 꿀팁이 아닐까 싶어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팔로워에 따라 적립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보다 분명 더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아마 요긴하게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웹두레를 이용한 재테크팁, 주식을 하려면 시드(자금)가 필요한데, 이렇게 적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소소한 수익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