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오늘은 5월 7일 대체공휴일로 증시가 휴장입니다. 혹시나 출근하신 분들 중 자연스럽게 주식 시세를 확인하신 분들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비료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한 바 있는 농우바이오(054050) 입니다. 농우바이오는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하여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종자와 상토 사업을 주로 합니다.

국내 종자시장에는 총 50여개의 종자 기업이 있고, 농우바이오와 동부팜한농, 사카다, 신젠타, 코레곤 5개사가 전체 종자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며, 농우바이오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25% 정도로 1위 기업입니다. 특히 지난해 유기질비료 및 상토업체인 상림을 인수하여 비료 사업을 확대하면서 비료 테마주로 최근 대북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농우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남북정상회담 전부터 테마를 타는 업종들이 있었던 반면 비료 관련주 중에서 농우바이오는 조금 도태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남북정상회담 이후 철도 관련주와 비료 관련주 그리고 건설주 들이 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농우바이오 역시 함께 움직이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변동성이 강해진 모습이며,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음봉을 보이면서 고점을 지키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결과적으로 5일선을 지켜주면서 끝이 났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고, 이 매물대 저항은 20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상승시에는 이 부근 까지의 단기 매물 저항을 소화해야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시에는 지난 4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단기 추세선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으로 181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차트가 깨지고, 최근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농우바이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비료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고, 거래량이 급증한 양봉이 나왔습니다. 윗꼬리가 조금만 짧았더라도 굉장히 이상적인 차트가 될 뻔 했는데, 그렇지 못한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주봉차트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동안 강한 매물대 저항으로 여겨졌던 17000 부근을 돌파한 이후 서서히 변동성이 강해졌고, 지난주 거래량이 터지면서 변동성이 굉장히 강해졌고, 이제는 재료 싸움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 변동성은 앞으로 대북 지원 사업에서 비료 관련 사업이 포함되느냐 마느냐인데, 아직 정확히 발표된 것은 없습니다. 또한 5월말에서 6월 초로 예정되어 있는 북미 정상회담에 더욱 관심이 쏠려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비료 관련주들은 앞으로 지켜봐야할 테마 중 하나이지만 단기적으로는 테마가 일시적으로 꺼질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북미정상회담 이후 본격적으로 북한에 대한 지원이나 관련 사업들이 속도를 낼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 북미간 눈치싸움과 정상회담 전 힘겨루기가 한창인데, 우리나라가 먼저 지원사업을 구체화해 시작하기에는 시기가 적절하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인도적인 식량이나 결핵과 관련된 지원 사업은 먼저 시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료 테마주는 추후에는 분명 괜찮은 대북 테마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농우바이오는 상대적으로 그동안 대북관련주에 비해 테마 영향을 덜 받았고, 기업 재무나 실적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세력이 주가를 움직이기에 시가총액이 다소 높기는 하지만 그동안 워낙 거래량이 죽어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치고 나갈 수 있을 테마라고 봅니다. 물론 당장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위아래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1560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고 주봉차트가 깨지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추세 흐름은 괜찮습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가를 가지고 있고, 비중이 높다면 15600 부근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그러한 분들은 비중을 절반 정도로 분산하여, 절반 정도는 단기 대응에 맞추어 대응하고, 이후 17000 부근 아래에서 재차 비중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방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