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농심홀딩스(0727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환율하락 수혜주]

by 주소남 2018. 5.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비가 오는 연휴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환율하락 수혜주 농심의 모회사인 농심홀딩스(072710) 입니다. 농심홀딩스는 지주회사로, 라면 제조 업체인 농심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고 율촌화학(주), 태경농산(주), (주)농심, 농심개발(주), 농심엔지니어링(주) 등을 자회사로 둔 기업입니다.

    특히 주요 자회사인 농심은 원재료 비중이 높기 때문에 환율이나 국제 곡물 및 팜유 시세 변동에 따라 원가 변동으로 인해 실적에 영향을 받는 기업으로 환율하락 수혜주로 앞서 소개해드렸고, 농심홀딩스 역시 환율 하락 수혜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농심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2월부터 하락추세가 진행되다가, 3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하락추세가 끝나고 상승추세로 전환되었다가, 재차 5월 초부터 다시 2차 상승 흐름을 보이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2차 추세 상승 흐름이 확실해지기 위해서는 1차 상승의 고점인 110500 부근을 넘어서는 상승이 나와야하고, 이를 넘어선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어 차트는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3월 말부터 추세선을 이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105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농심홀딩스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아 놓고, 매물대 하단인 100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약 -8% 정도 선으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대략 -5% 정도 손절을 생각하고 대응해 도전해볼만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일별 등락이 크지 않고 이러한 우량주를 단타 대응하실 분들은 많지 않을거란 생각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위의 차트는

    환율하락 수혜주

    농심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볼 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굉장히 강합니다. 즉,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나왔던 거래량 보다는 추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다는 것은, 상승시 어느 정도 매물 저항이 계속해서 있다는 소리이고, 매도세가 나올 때, 이 매도 물량을 잡아 먹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꺾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체크해야 합니다.



     

    농심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인 97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저점 대비 현재 약 10.77%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10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해 놓고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해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농심홀딩스는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했습니다. 매출은 크게 줄지 않았지만 영업이익이 2016년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고, 올해 실적 전망은 긍정적이라고는 하지만 단정짓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행히 재무구조는 안정적이지만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현재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 저항을 어떻게 돌파하는지 잘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