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뉴파워프라즈마(1449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라이징스타 선정 기업]

by 주소남 2018. 5. 1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라이징스타 선정 기업 뉴파워프라즈마(144960) 입니다.

    뉴파워프라즈마

    는 2016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2002년 세계에서 2번째로 반도체 및 FPD의 CVD 공정에서 챔버 내에 잔류하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Remote Plasma Generator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박막공정의 장비에 사용되는 RPG는 박막공정 진행 후 공정내 잔존하는 부산물에 대한 Plasma Cleaning을 실시하는 핵심모듈로, 주로 플라즈마 세정기를 만드는 일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이 외에도 고주파 전원장치와 자동 접합기 등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뉴파워프라즈마는 최근 코스닥 라이징스타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코스닥 라이징스타'를 선정하는데,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2009년 '히든챔피언'이 2015년부터 라이징스타로 명칭이 바뀐 것입니다.

     

    라이징스타

    로 선정된 기업은 상장 유지 비용을 면제받고 기업설명회(IR)나 기업분석보고서 발간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호재입니다.

     

     



     

     

    위의 차트는 라이징스타 선정 기업 뉴파워프라즈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 거래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부터 우상향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과 하락파동을 반복하던 중, 지난 4월 23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4월 23일 이후 이동평균선 정배열 흐름도 무너지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하락추세 모습을 보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냉정히 본다면 현재는 접근하기에 위험성이 큰 구간입니다.

     

    물론, 지난 5월 9일, 아랫꼬리를 달고 양봉이 강하게 나오기는 했지만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5일선을 돌파한 적은 없어 확실한 반등 위치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뉴파워프라즈마를 단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 5월 9일의 저점과 현재 약 4%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시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현재가 위로 273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질 것 같습니다. 즉,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반등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어 이 부근을 단기 1차 목표가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라이징스타 선정 기업

    뉴파워프라즈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하락추세가 뚜렷합니다. 지난 상장 당시부터 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하다가 지난해 9월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크게 하락하지 않았고, 오히려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재차 반등의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내 그 다음주 추세선을 다시 이탈하면서 이제는 상승시에,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이 1차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버렸기 때문에 굳이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신경써야 할 추세선은 올해 초 나온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데, 이 추세선을 최근 3주 연속 음봉으로 강하게 뚫고 내려오면서 주봉차트상으로도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거래량이 크게 동반된 음봉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후 주가가 무너지더라도 급락에 가까운 하락보다는 완만한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뉴파워프라즈마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하락추세이고,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은 있지만 이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의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없어 하락한다면 변동성이 커지게 되고, 급락의 위험성도 있어 주의해야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때 현재는크게 겁먹을 것이 없는 자리입니다. 물론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말입니다.

     

    추가진입이 가능하지 않고 평단가가 30000 부근 이상이라면 아래 지지선이 있는 것을 보고서도 이성적인 대응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늘 분할 매수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뉴파워프라즈마는 라이징스타로 선정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재무 안정성과 실적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올해 영업이익 전망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영향으로 그동안 주가가 올라왔다면 어느 정도 되돌림 하락은 나올 수 있는데, 이번 하락이 그런 것으로 보이고, 아래 매물대 지지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다시 반등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니 조만간 반등 흐름 빠르게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