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무선충전 관련주 뉴프렉스(085670) 입니다. 뉴프렉스는 연성인쇄회로기판(PCB) 제조, 전자부품 도매, 인쇄배전판 제조, 부동산 임대업, LCD MODULE 제조업, 소형 모터 제조업, 각종 조명 제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청도유로전자, 뉴크리텍, Newflex Technology HongKong LTD, Newflex Technology Vina Co.,LTD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 사업이 인쇄회로기판(PCB)이기 때문에 PCB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한 전자장비 기기 업체입니다.

 

특히 뉴프렉스는 갤럭시 S8+에 무선충전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을 공급하고 있는데, 무선충전 모듈용 FPCB와 무선충전기용 FPCB의 메인벤더로 삼성전기에 납품 중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갤럭시 관련주 및 무선충전 관련주로도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무선충전 테마주 뉴프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다가 이 파동을 지난 3우러 중순 이탈했고, 이후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 흐름이 나왔습니다.

 



 

 

이후 4월 10일부터 본격적으로 반등에 성공하여 저점 대비 40% 넘는 상승을 보였고, 현재는 4월 중순 이후로 조정을 받다가 최근 매물대 지지선에서 2차 상승으로 보이려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뉴프렉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 4월 10일의 시가와 최근 5월 하락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50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추가 진입 여력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추가 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추세선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 48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본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46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손절라인을 이렇게 내려 잡는다는 것은 그만큼 손실이 커질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대응법을 달리 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무선충전 관련주

뉴프렉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중이고, 매물대도 안정적으로 분포된 것 같습니다.

 

 

2016년 12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지기는 했지만 이내 다시 추세선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형성되면서 올라와 차트가 조금 안정적으로 보이지만 재차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뉴프렉스 주봉차트를 보고 대응법을 세워본다면 우선 거래량이 실린채, 최근 이탈했던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 4000 부근 위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종가기준으로 2차 추세선마저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단가를 조절하면서 3000대 중반까지 내릴 자신이 있다면 240주선이 있는 3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어도 되지만 현재로서는 조금 현실성 없는 손절라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추후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뉴프렉스는 그동안 갤럭시 테마나 무선충전 관련 테마주로 인식되었었고 실적도 그리 좋지는 않은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2016년에 비해 몰라보게 좋아진 실적을 기록했고 앞으로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하기 때문에 이러한 우상향 추세 흐름은 중장기적으로는 지속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적정수준을 조금 벗어나 있기는 하며, 여전히 변동성은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