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남의 다원시스(0682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철도 관련주]

주소남의 다원시스(0682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철도 관련주]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철도 관련주 다원시스(068240) 입니다. 다원시스는 특수전원장치사업과 전자유도가열사업 그리고 철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특수전원장치사업부문의 주요 제품은 핵융합전원장치와 플라즈마전원장치 그리고 태양광 CVD 전원장치, 철도전원장치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자유도가열 사업은 유도가열장치와 유도용해장치로 구분되며 국내 핵융합발전소인 KStar 1호기에 다원시스의 전원공급장치가 적용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다원시스는 철도 전원장치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최근 대북 관련주 중 가장 핫한 철도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동차를 제작, 구매도 하며 7호선 연장선 전동차를 공급한 경험이 있으나 시가총액이 무거워서인지 다른 철도 테마주에 비해 등락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또한 다원시스는 새만금지역에 KStar 2호기 설립을 공약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새만금 테마주로 일시적으로 부각되었던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 테마주 다원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19일부터 추세선을 연결해 보았을 경우, 계속해서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였고,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최근 대북 철도 관련 테마로 인해 2차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돌파하며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지만 이내 이 추세선을 무너트리며 현재까지 조금 좋지 못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다는 점 외에는 뚜렷한 특징이 없습니다. 지난 4월 초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이 164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매물대 하단인 15700 부근이나, 조금 더 본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151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중간에 있는 추세선이 현재 19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돌파해 준다면 장중에라도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급등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다원시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5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과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최근 철도 관련 테마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철도 관련 테마를 비교적 덜 받았고, 오히려 이러한 호재로 인해 투매 물량이 나와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음봉으로 마무리 된다면 4주 연속 음봉으로, 5주선도 이탈하여 끝난다면 우선 추세선 부근까지는 단기 하락도 각오해야 하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90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있습니다. 이를 돌파하고 지지해준다면 2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단기적으로 윗꼬리가 나온다는 것은 조금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해 10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주봉차트가 망가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은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차라리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 진입하고,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15100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원시스는 지난해 판관비 증가로 인해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매출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성이 좋지는 못했는데, 그래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에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중장기적으로 리스크가 큰 기업은 아닙니다.

 

다만 한차례 강한 상승파동 이후 하락 파동도 비교적 길고 강하게 나오는 만큼 아직 지난 1월 초 상승 랠리 이후 하락추세가 확실히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가 조정을 받을 수 있으나,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매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