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덕GDS우(00413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5.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대덕GDS의 우선주인 대덕GDS우(004135) 입니다. 대덕GDS우는 대덕GDS의 우선주이고, 보통주인 대덕GDS는 갤럭시S9 수혜주로 알려져 있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대덕GDS우(004135)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5월 초부터 반등이 시작되어 최근 단기 반등이 이어지고 있지만 거래량이 동반된 상승이 아니기 때문에 이로 인해 확실히 추세가 바뀌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또한, 현재가 위로 937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보는 것이 좋겠고, 5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보면 현재 이 추세선이 885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한다면 차트상 대응법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대덕GDS우는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은 기업이고 앞선 보통주 분석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본주가 계속해서 하락추세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보통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우선주이기 때문에 본주와 함께 체크해 보는 것이 좋으며, 차트만 놓고 단기 대응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만 본다면 845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없어, 급락할 위험이 있으니 단기적인 대응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부근을 유의하여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대덕GDS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올해 초 2월 이탈할 때,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자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저점을 연결하여 새롭게 추세선을 만들어 봤을 경우 이 추세선은 현재 833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이 1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보여 단기적으로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차트이지만 94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존재해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지는 의문입니다.

     

    상승시, 9400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수 있는데, 이 저항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괜찮겠지만,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린다면 다시 그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76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최근 나온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주 분석에서 보았듯이 대덕GDS는 실적 전망이 괜찮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중장기적인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차트상 아직 저점이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본주와 우선주 모두 반등 지점이 확인되어야 비로소 분할로 접근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