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보통 증권 정보 사이트로 팍스넷이나 네이버증권 그리고 공시까지 확인하시는 분들은 전자공시 다트 사이트를 이용하실겁니다.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도 전자공시 다트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는데, 오늘 증권 정보 사이트인 '스마일'도 링크에 추가했습니다.

 

증권정보

제공사이트인

스마일

은 바로 오늘 오픈한 증권 투자 정보 포털인데, '증권시장 정보도서관'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접속 주소는 http://smile.krx.co.kr 로, PC와 모바일 둘다 접속 가능하며, 제 블로그 사이드바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주식 정보가 가득한 곳이라고 하니 주식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방문해보지 않을 수가 없어 스마일 홈페이지의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홈페이지 두번째 탭에 있는 기업분석리포트에 들어가면 여러 기업들의 분석 리포트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약 7105개의 누적 리포트가 있고 이번주에 100개의 리포트가 있으며, 홈페이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굉장히 많은 누적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PDF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기업의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본인이 투자한 기업의 리포트를 보고 싶다면 스마일 사이트를 이용하면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대부분의 리포트들은 장점을 부각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뉴스 기사에서 보았는데, 단점을 부각시키는 리포트에 비해 장점을 부각시키는 리포트들의 비율이 1대9 정도로 압도적으로 장점을 부각시킨 애널리스트의 리포트들이 많다고 합니다.



 

즉, 제가 늘 하는 이야기이지만 제 분석글이나 전문 애널리스트의 분석글을 100% 신뢰하기 보다는 본인이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누군가에게는 고급 정보가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그저 시시한 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스스로 잘 판단하여 선별해 볼 수 있는 눈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 장중 네이버 증권이 먹통이어서 많이 불편하셨을텐데, 네이버 증권 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면 스마일이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기업의 본사와 홈페이지는 물론 차트와 시간대별 체결가까지 나오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공시를 확인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하나 더 생긴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공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HTS 상에서 기업정보의 금감원공시로 들어가 공시를 확인하는 방법과 전자공시 사이트 다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스마일 증권 사이트에서도 앞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좋은 것은 오늘의 공시 뿐만 아니라 채권, ETF, ELW, ETN 등의 공시와 펀드 공시까지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스마일 홈페이지의 가장 마음에 드는 공시차트라는 메뉴입니다. 보통 중요 공시가 나올 때마다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이전에는 일일히 공시가 나온 날짜와 주식 차트를 대입해 보아야했지만 스마일의 공시차트 메뉴를 활용하면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공시가 나온 날을 차트에 표시해주기 때문에 과연 어떠한 공시로 인해 주가가 올랐는지, 내렸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공시 제목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공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성도 추가된 것 같습니다.

 

추후 스마일 사이트 사용법을 조금 더 상세히 다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저도 적응하는 단계이고, 이것저것 만져볼 것이 많아 오늘은 사이트 소개 정도로만 하고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