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신정보통신(0201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유승민 비트코인]

by 주소남 2018. 6.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비트코인 관련주

    로 알려진 대신정보통신(020180) 입니다.

    대신정보통신

    은 대신그룹 계열의 IT 전문 기업으로,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나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공공분야와 금융분야, 물류 분야의 시스템 통합이나 네트워크 컨설팅, 모바일 솔루션 프린팅 솔루션 등의 분야에 진출해 있습니다.

     

    대신정보통신은 지난해 12월 집중분석코너에서 잠시 다뤘던 종목입니다. 대신정보통신은 금융 관련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산업을 한다는 이유로 비트코인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이기도 했으며, 유승민 관련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종목입니다.



     

    대신정보통신의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공동대표가 위스콘신대 대학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유승민 테마주 대신정보통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말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4월 초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졌으며, 이후 서서히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 3일,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이 나왔지만 위의 단기 매물을 소화하지 못해 최근까지 하락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가 경기도지사 후보로 나왔더라면 테마성으로라도 상승했을 법 한데, 요즘 정치테마 영향도 덜하고, 비트코인 테마 영향도 덜해 상승 모멘텀이 제한적인 모습입니다.

     

    차트상 128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근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차 추세선인 1185 부근과 2차 추세선인 1150 부근을 위주로 보면 좋은데, 추가 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1차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 진입하되,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으로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겠고, 그렇지 않다면 1차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유승민 관련주 대신정보통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1150 부근부터 1350 부근까지 매물대가 강하게 잡혀있으며, 현재도 역시 매물대 안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보였지만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은 남아 있는 모습입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11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해 이를 이탈한다면 조금 좋지 않은 위치로 빠지게 됩니다.

     

    이번주 기준으로 1120 부근이지만 시일이 지난다면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과도 만날 것으로 보이는데, 만일 약한 하락추세가 지속되어 이를 이탈한다면 이 또한 위험한 구간이니 단기적으로 보거나, 비중이 크신 분들은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야 할 자리입니다.



     

    그렇지 않고, 아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그 아래 추세선이 있는 10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되는데,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이 가능한 분들만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대신정보통신은 3월 결산법인으로, 지난해 실적 즉, 2016년 4월부터 2017년 3월 실적까지 흑자를 유지했고, 이전 실적보다 늘어난 실적을 보였습니다.

     

    다만 이번에 돌아오는 실적은 발표 전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도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