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성파인텍(1040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태양광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태양광관련주

    대성파인텍(104040) 입니다.

    대성파인텍

    은 철판 프레스 가공 시 후공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절단면을 정밀하게 만드는 기술은 파인블랭킹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
    입니다.

     

     

    2005년부터 세계 4위 자동차 부품 기업인 마그나와의 거래를 통해 내수 위주이던 영업이 수출로 넓혀져 현재 16개 업체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대성파인텍은 태양열발전 사업에 신규 진출하기 위하여 2014년에 주식회사 강남을 흡수 합병하였고, 태양열 온수기와 보일러, 태양광 발전설비 및 가정용 태양광, 심야전기 보일러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양광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이와 관련해서 포스팅을 한 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대성파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이고 있고, 4월 초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최근까지 이어져오다가, 고점을 터치하고 요 근래 3일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을 띄고 있습니다.

     

    아직 추세선 위에 있기 때문에 큰 틀에서 보자면 단기 조정이지만, 폭이 워낙 커 하락 파동 추세로 보아도 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대성파인텍을 단기적으로 차트만 놓고 본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시는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그 아래 추세선들을 보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이 위치한 2465 부근으로 놓고 대응합니다. 물론 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고, 위의 1차 추세선도 마찬가진입니다.

     


     

     

    위의 차트는 태양광관련주 대성파인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지만 지난주와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리면서 어느 정도 고점 신호를 보였고, 현재는 하락파동을 그리면서 내려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은 버텨주고 있고, 추세선 위에 있기 때문에 추세선이 있는 2450 부근만 이번주 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라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며, 비중이 크신 분들은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가장 아래에 있는 추세선인 19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우선은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동적으로 대응하여 평균단가가 2000 초반대에 있다면 모를까, 현재는 1차 추세선 이탈 유무가 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성파인텍은 아쉽게 지난해까지 영업이익이 감소 추세에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소폭 줄어든 모습을 보여 실적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적자 기업은 아니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크지 않습니다. 최근 강한 상승 이후 되돌림이 나오고 있는데, 이 되돌림이 어느 곳에서 멈추는지 중요합니다. 부디, 최근 하락이 빠르게 멈추고 다시 상승으로 돌아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