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성엘텍(0254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율주행차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율주행차관련주

    대성엘텍(025440) 입니다.

    대성엘텍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AVNC(Audio, Video, Navigation and Communication)의 IVI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 현대모비스와 일본 알파인, 르노삼성, GM코리아, 쌍용차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현대기아차에 장착되고, 일본 알파인 납품 제품은 토요타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성엘텍은 'NeoDAS' 라는 하이테크놀러지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개발해 공급합니다. L.D.W.S(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차선이탈방지와 F.C.W.S(Front Collision Warning System) 전방 출돌 방지 시스템 그리고 F.V.S.A(Front Vehicle Start Alarm) 앞차 출발 알림 장치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차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테마주 대성엘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서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올라오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저점 이후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가 부근부터 상승한다면 추세선을 만들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이 조만간 나올 가능성도 있으며, 상승시 1435 부근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10% 넘는 강한 급등도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으로는 기대가 되는 자리이지만 이렇게 기대가 되는 차트는 반대로 리스크도 큰 법입니다.

     

    즉,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은 현재가 부근에서 첫매수 자리로는 괜찮은 자리이지만 지난 금요일의 저점인 1335 부근을 이탈 후 13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생각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270 부근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관련주 대성엘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6년 연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따라 상승과 하락파동을 반복했지만 비교적 상승파동이 크게 나오면서 상승 추세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일시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후 주봉차트상 120주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반등을 모색하고 있는 위치입니다.

     

    즉, 아직 확실한 바닥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며,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2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조금 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성엘텍을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120주선 이탈후 1200 부근 매물대 위에서 반등이 일어날 기미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 진입을 고려해야하며, 만일 반등을 기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여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1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하는 식의 대응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성엘텍은 상승 모멘텀은 좋은 기업입니다. 자율주행차 뿐만 아니라 AVNC 시스템에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카오디오, GPS 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자동차부품 관련해 움직일 수 있어 상승 모멘텀은 많습니다.

     

    다만 2016년 이래로 계속해서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한 것이 흠입니다. 특히 올해 1분기부터는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하여 실적 전망이 어둡습니다. 실적 전망이 좋지 못하다는 것은 중장기적으로 상승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서 대응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