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성산업(1288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원개발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날이 굉장히 더운 주말,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원개발 관련주

    대성산업(128820) 입니다.

    대성산업

    은 대성나찌유압공업 등 21
    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거느린 지주회사로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자원개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력부문인 석유가스판매는 주유소 35개소와 가스충전소 19개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고, 기계 부문에서는 세계 유명메이커로부터 유공압기기, 일반산업기기의 수입 판매와 계열사 생산 제품인 유공압 밸브류 및 자체 생산품인 기어드모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원개발 테마주 대성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 상승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3월 23일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잠시 추세선을 돌파하더니 이내 무너져 4월 중순까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추세 흐름을 보이더니 최근 비교적 강한 거래량과 장대 양봉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전에 이탈했던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계기가 되었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6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노릴 수 있는 자리이지만 금요일 저점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없어 5000 중반까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자원개발 관련주 대성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상승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고,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상승 추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기는 했으나 위로 매물대 저항도 없고, 중장기 이동평균선인 240주선을 제외하고는 딱히 저항이 걸릴 곳도 없어보입니다.

     

    물론, 매물대만 보고 판단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디서 고점이 형성될지는 장중에 매물을 보고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은 목표가를 240주 이동평균선 부근인 7850 부근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4500 부근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간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38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으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성산업은 그동안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비영업이익 발생으로 순이익이 흑자전환하였습니다.

     

    대성산업은 2016년 8월 구조조정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매각했던 대성쎌틱에너지스(주)의 지분을 기업결합 승인 후 재매수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지난 2월 DS파워(주) 지분 일부 매각을 끝으로 사실상 재무구조 개선을 끝낸 상황으로 앞으로 실적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을 이탈할 경우를 대비해 비중을 유동적으로 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