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상홀딩스(0846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6.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주사

    대상홀딩스(084690)입니다.

    대상홀딩스

    앞서 소개해드린 대상의 모회사로, 대상홀딩스는 대상을 포함하여 국내 26개사, 해외 16개사를 지배하는 기업입니다.

     

     

     

    2005년 대상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사업부문은 대상에 존속시키고, 투자부문은 대상홀딩스로 분리하여 설립된 순수 지주회사로 지분평가이익과 상표권 사용에 대한 대가로 얻는 로열티 수입이 수익의 원천으로 자회사들의 영업 및 산업의 특성에 큰 영향을 받는 구조입니다.

     

    매출 구성은 배당금 수익이 약 85%로 가장 크고, 로열티 수입이 나머지 15% 정도를 차지합니다. 그룹차원의 정책 및 전략을 개발하여 자회사간의 시너지효과와 경영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대상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모습이 가장 눈에 띄고, 최근 아랫꼬리를 계속해서 달면서 저점을 확인하고 반등하려는 모습을 보이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보입니다.

     

    즉, 현재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 9300 부근에 부딪혀 재차 짧게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볼 때,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쌍바닥 흐름을 만드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89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잡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차트상 아랫꼬리를 계속 단다는 것은 반등 신호를 보인다는 이야기 이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많지는 않아 차트 신뢰성이 조금 떨어지는 구간입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대상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굉장히 암울해집니다. 주가 변동이 크지 않은데다가, 올해 1월 말부터는 거의 지속적인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교적 하락이 길었기 때문에 이동평균선들도 대부분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주도 음봉으로 마무리 된다면 9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며, 지난해 9월 나온 최저점과 4.42%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볼것인지, 아니면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을 하여 중장기적으로 볼지 선택해야 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0억 정도 영업이익이 상승한 상황이고, 주요 자회사인 대상의 실적 전망 컨센선스도 올해 좋게 나와있기 때문에 재무나 실적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차라리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주가가 반등 조짐을 보일 때까지 홀딩하는 전략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비중이 크다면, 소나기도 피해가라는 명언이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 보수적인 분들은 전저점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반등 시점에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