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네오위즈홀딩스(0424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지주사]

by 주소남 2018. 4. 1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네오위즈홀딩스 자회사 출처 : 18년사업보고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네오위즈의 모회사이자 지주사인 네오위즈홀딩스(042420) 입니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지난 2007년 네오위즈를 분사시켰고 현재는 지주회사로 종속회사들을 통하여 온라인, 모바일 게임 컨텐츠 개발과 퍼블리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지주사인 네오위즈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렸던 (주)네오위즈를 비롯하여 (주)네오플라이, (주)롱라이프그린케어, (주)엠피랩, (주)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주)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주)네오위즈아이엔에스, (주)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주)겜프스, (주)게임온, 지온인베스트먼트(주), Neowiz Games Asia Co.,Ltd., Neowiz Games China Co.,Ltd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네오위즈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24일 대량거래가 실리며 강한 상승이 나왔지만 이후 재차 하락해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3월 21일부터 추세선을 강하게 만들며 상승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추세선을 4월 초 이탈한 이후 상승 흐름이 조금 억제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고, 화요일 저점과 연결해 추세선을 재차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15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여 대응하면 좋겠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현재 보유중일 시, 15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 진입할 여력을 남겨 놓고, 14500 부근 위에서 추가 진입하되 종가기준으로 240일선이 있는 14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월 말부터 변동성이 강해지기 시작했고 14500 부근 위로는 지난 1월 24일과 3월 27일 생성된 물량이 지지선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1차 추세선 보다는 240일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놓고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지주사 네오위즈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지난주와 그 전주 장대 양봉이 나왔고, 지난주와 이번주는 변동성을 조금 줄인채 그래도 아직까지는 양봉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63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지만, 이 부근 위로는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넘어선다면 변동성이 더 강해지며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700 부근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고, 평단가가 비교적 높다면 5주선 이탈시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추가 진입은 14000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정배열 우상향 초기 흐름을 보이지만 단기간 상승 흐름이 무너지고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오히려 더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적입니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아쉽게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줄어들었고 특히 영업이익은 2016년에 비해 절반 넘게 줄어들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채비율도 낮고 유보율도 높아 비교적 재무 건전성이 높아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는 괜찮다고 봅니다. 단기적으로 주가가 크게 올라 무리하게 접근하지만 않는다면 괜찮은 종목이니 부디 네오위즈홀딩스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