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상우(00168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5. 31.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대상의 우선주인 대상우(001685) 입니다. 대상우는 대상의 우선주로, 우선주 테마를 타기 보다는 본주의 움직임을 쫓아가는 성향이 강합니다.

 

대상은 종합식품기업으로 기업 설명은 앞선 분석글에서 했기 때문에 앞선 분석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대상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상우는 일별 거래량이 1만주는 커녕 1000주도 되지 않는 날이 있을 정도로 유동성이 좋지 않은 종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종목을 차트를 보고 매매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유동성이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대량 거래가 일어났습니다. 이는 2005년 9월 이후 13년 만에 월별 최대 거래가 터진 것으로, 5월 중순부터 유동성이 강해지기는 했지만 최근 다시 유동성이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5월 18일 약 11만 4천주의 비교적 대량 거래가 터졌고, 그 다음날도 약 35만주가 조금 더 넘는, 거래량이 터지면서 52주 최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이후 상승 전보다 가격이 더 빠졌다가, 12000 중반 대에서 지지를 받고 양봉으로 올라온 모습입니다.

 

차트 모양만 놓고 본다면 내일 당장 반등이 기대되는 종목이지만 유동성이 크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 왜곡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섣부르게 판단하기에는 이릅니다.

 

다만, 12700 부근의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대상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올라오면서 이동평균선의 흐름도 좋아졌지만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차트가 크게 훼손되었습니다.

 

 

다행히 60주 이동평균선을 생명선으로 삼아 반등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번주에도 아랫꼬리를 달면서 어느 정도 지지선을 확인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이지만 주봉차트 역시 유동성 문제로 인해 차트가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신뢰성은 낮은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2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조금 빠르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으면 되겠고, 조금 더 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 추세선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한다는 생각을 갖되, 52주 신저가인 11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52주 신저가 대비 현재 약 14.35% 정도 밖에 차이가나지 않기 때문에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만일 계속해서 하락해 손절한다고 하더라도 10% 안쪽의 손실로 방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추가 진입 여력도 남겨 놓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본주인 대상의 분석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대상의 실적 전망은 올해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지난해 보다 증가했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리스크가 크지 않기 때문에 부디 중장기적으로 상승 흐름이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