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8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비료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8일 금요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비료관련주

    가 전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G7정상회의를 앞두고 기술주가 하락하면서 나스닥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38% 상승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0.70% 하락했고, S&P500 지수도 -0.07% 가량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오스트리아 증시가 +1.70% 가량 상승했고 노르웨이 증시도 약 1%가량 상승했지만 영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증시는 일제히 소폭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좋지 못합니다. 미국 국채 10년 금리가 2.9% 초반대로 하락하면서 채권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로 인해 신흥국 위기설이 부각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한 하루입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모두 하락중입니다. 코스피 시장은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11시 47분 기준, -0.53% 하락한 2457.52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67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537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훨씬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가장 좋지 않습니다. 미래산업이 홀로 +5%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디아이와 케이씨텍, 우진, 케이씨, 덴티움 등이 각각 -2~-5% 가량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종이목재 업종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제지 관련주들이 대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깨끗한나라우와 무림P&P가 -5% 이상 하락하고 있고, 깨끗한나라, 영풍제지, 무림페이퍼, 한솔제지, 아세아제지, 신풍제지, 수출포장, 신대양제지, 한창제지 등 제지 관련 주식들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북경협주로 테마를 탔던 철강금속 업종도 오늘은 쉬어가는 모양새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우, 문배철강, 하이스틸이 -5% 이상 하락하고 있고, 한제강, 현대제철, 현대비앤지스틸, 세아제강, 동양철관, 휴스틸, 동국제강, 한국특수형강, 화인베스틸, POSCO, NI스틸, 한국주철관, DSR제강 등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로 엮였던 종목들도 오늘 전체적으로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통신업종은 오늘 좋습니다. 인스코비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통신 3사 주가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2%대, LG유플러스가 +4%대, KT가 +0.36% 가량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비료관련주가 포함된 화학업종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지만 비료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는 테마를 타고 크게 날아가고 있습니다.

     

    조비가 +26%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상한가에 근접해있고, 경농과 남해화학, 대한유화, 서흥, 한농화성, 동방아그로 등이 화학 업종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는 현재 신한(005450) 한 종목으로, 건설업을 하는 기업인데 상한가 이유는 시장에 뚜렷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1시 56분 기준, 코스닥 지수는 -0.66% 하락한 882.0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3종목, 보합 100종목, 하락 763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이 상승 종목에 비해 두배 가량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업종지수가 가장 좋지 않은 업종은 현재 운송 업종입니다. 유성티엔에스가 -4%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W홀딩컴퍼니, 삼일, 선광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IT종합, 제조, 건설, 유통, IT S/W & SVC, IT H/W, 음식료담배, 섬유/의류, 종이/목재, 출판매체, 화학, 제약, 비금속, 금속, 기계장비, 의료/정밀, 컴퓨터서비스, 정보기기, 오락 등 거의 대부분 업종 지수가 좋지 못합니다.



    엔터주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와 큐브엔터, 레드로버, 제이웨이 정도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반대로 키이스트, NEW, 스튜디오드래곤, 아난티, 판타지오, 화이브라더스, 파라다이스, 아이오케이, 초록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SM C&C, JYP Ent. 등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세종목 나오고 있습니다. 제일테크노스(038010)와 내츄럴엔도텍(168330), 파워넷(037030)이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제일테크노스는 북한의 공항개발 테마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홈쇼핑 판매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이고, 파워넷은 어제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했는데, 어제 강한 하락 이후 오늘은 반대로 상한가를 보이고 있고, 뚜렷한 이유는 언론에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하락장인 가운데, 2018년 상반기 신규상장주와 비료관련주, 장마관련주가 테마주 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2018년 상반기 신규상장주로 방금 이야기했던 파워넷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링크제니시스, 아시아종묘, 오스테오닉, 현대사료 등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료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 조비가 20%대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효성오앤비, 남해화학, 카프로, 아시아종묘, 동방아그로 등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비료 관련주는 장마 관련주 및 태풍 테마주로도 엮여있기 때문에 관련된 테마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하락종목이 많은 힘빠지는 금요일입니다. 그래도 큰 하락이 아닌 조정 차원의 하락이기 때문에 부디 오후장에서는 어느 정도 만회하고 주말을 맞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6월 8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