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5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원자력해체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6. 15.

목차

     

    이번주 워낙 굵직한 이슈가 많다보니 벌써 금요일입니다. 6월 15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증시는 원자력해체 관련주가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코스피에 비해 코스닥 시장이 좋은 날입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나스닥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의 통화정책 결정 속에 혼조세를 보였는데, 다우지수는 -0.10%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8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5% 상승하면서 양호하게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독일을 비롯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증시가 1%대 상승을 보였는데 특히 헝가리가 2%대 증시 상승으로 유럽 증시중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원자력해체 관련주를 비롯하여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어제의 큰 하락에 비해서는 양호한 모습을 현재 정오까지는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0.43% 하락한 2413.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56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446종목 등으로 지수 하락과 더불어 하락 종목도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업종은 나름 괜찮습니다. 대장주인 한국전력과 부대장주인 한국가스공사의 상승 덕분에 삼천리, 부산가스, 예스코홀딩스 등이 동반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업종 지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시멘트 관련주가 포함된 비금속광물 업종도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현대시멘트가 +10%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성신양회2우B, 부산산업, 동양3우B, 한국석유, 백광소재, 성신양회우, 한일시멘트, 유니온, 성신양회, 제일연마, 쌍용양회우, 아이에스동서, 한국유리, 조선내화 등이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업종도 괜찮습니다. 강원도 춘천에서 열대 감염병인 치쿤구니야열 의심증세 환자가 발생했는데, 이러한 영향으로 제약 및 바이오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선주의 상승세가 좋습니다.

     

    현재 신풍제약우가 +22%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고, JW중외제약우, 유유제약1우, JW중외제약우 등이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약 대장주 셀트리온이 5%대 강세를 보여주면서 일양약품, 유한양행, 유나이티드제약, 신풍제약, 유유제약, 종근당, 에이프로젠제약, JW중외제약, 삼성제약,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모두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은행주금융업 종목들 중 좋지 않은 종목들이 많이 보입니다. 은행주인 우리은행, 기업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주가가 모두 하락하고 있고, 금융업 종목들에서는 삼성카드, 한진칼, 화승엔터프라이즈, AK홀딩스, KISCO홀딩스, 하나금융, LG,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KB금융, 삼성생명, SK, 부국증권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코스피와 반대로 현재까지는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0.15% 상승한 865.8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 차트를 보면 요즘 확실히 음봉이 많아져 불안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세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03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560종목 등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속업종이 모처럼 웃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과 웰크론강원, 대호피앤씨, 삼현철강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고, 코리아에스이, 제낙스, 대동스틸, 대호피앤씨, 유에스티, 한국선재, 동양에스텍, 에스와이패널, 태웅, 티플랙스, 세명전기, 디케이디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큰 폭으로 하락하는 업종은 없지만, IT H/W 업종이 조금 좋지 못합니다. 인터플렉스와 원익IPS, 쏠리드, 비에이치 등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에코프로, 엘앤에프, 이녹스첨단소재, 다산네트웍스, 아이리버, 상신이디피, 엘비세미콘, 코텍, 엘오티베큠, 테스, 하나머티리얼즈, AP시스템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세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아이텍반도체(119830)와 한국테크놀로지(053590), 대성미생물(03648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원자력해체 관련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장주로 떠오르고 있는 한국테크놀로지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대창솔루션과 우리기술, 오르비텍, 한전기술, 비츠로테크, 두산중공업, 비에이치아이 등이 원전해체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데, 대체적으로 상승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도 오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케이락을 비롯하여 화성밸브, 조광ILI, 삼현철강, 대동스틸, 동양철관 등이 이러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태풍 관련주 및 장마 관련주들도 현재 막 튀어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마 관련주는 얼마전 총정리 포스팅을 했으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큰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는 못합니다. 최근 여러 큰 대내외적 상황도 많고, 미국의 금리인상 등의 이슈로 인해 주식시장이 좋지 못합니다.

     

    저도 최근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현재는 현금화 비중이 큰데,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증시 하락 파동에도 먹거리가 없나 계속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찾게 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남은 오후 증시 모두들 화이팅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