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원미디어(0489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닌텐도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애니메이션 관련주 대원미디어(048910) 입니다.

    대원미디어

    만화영화의 제작 및 판매, 캐릭터 라이센싱 및 캐릭터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2001년과 2005년에 애니메이션 전문 위성 및 케이블 방송국을, 2007년에는 대원게임을 설립하며 닌텐도DS 및 Wii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닌텐도 관련주

    로도 테마 섹터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창작기획 및 캐릭터 라이센스, 애니메이션 방송, DVD, 비디오, 잡지 만화, 개임 등을 망라하는 사업의 수직 계열화를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관련주로 이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닌텐도 테마주 대원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았을 때 추세선과 그 이전 1월 9일 단기 최저점 때부터 추세선을 그어보았을 경우, 4월 중순 이후로 이 추세선들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가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완벽한 역배열은 아니지만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계속해서 저점을 갱신하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조금 위태위태한 상황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도 남아 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저점을 잡을 수 없고, 주봉차트를 아래에서 보겠지만 240주 이동평균선이 8380 부근에 위치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닌텐도 관련주 대원미디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부터 중장기 추세선을 그어 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7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현재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위에서 말한 24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에 크게 동요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를 이탈한다면 흔들리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할 우려가 보이기는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일부 비중을 유동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주봉차트상 24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비중을 조금 줄였다가, 이후 추세선 위에서 추가 진입을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또는, 추세선을 이탈하고 추가 진입을 하고, 지난해 8월 저점인 6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대원미디어는 부채비율도 낮고, 2016년 이래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영업실적 전망이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높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 관련해서는 큰 문제점은 없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은 있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