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십니까 월드컵 쪽으로 모두 관심이 쏠려 있는 상황에 현재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이 독일과 스위스 전을 앞두고 있어, 독일이 1대0 정도로만 이겨주길 간절히 바라면서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동합금 관련주 대창(012800) 입니다. 대창은 동합금계열 비철금속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로 동 및 동합금의 제품생산을 위한 원재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전선소재인 동 Wirebar와 파이프 소재인 Billet을 생산하는 태우, 황동 소재 부품을 생산하는 에쎈테크, 냉간압연 특수대강 및 포장용 대강을 생산하는 아이엔스틸 등 국내 3개사와 해외 판매거점인 해외 4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황동봉 시장에서 지난해 기준 39.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국내 1위 기업으로, 동합금 관련 테마로 테마 섹터군이 형성되어 있고, 최근에는 자회사 덕분에 약하지만 철도 관련주로도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동합금 테마주 대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5월 중순 이래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23일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확대되며 강한 하락이 나왔고, 이후 잠시 반등하다가 최근 하락하면서 2차 추세선마저 이탈했습니다.



 

2차 추세선 이탈 후 역시 변동성이 강해지며 주가가 움직였고, 이 아래로 240일 이동평균선이 있어 이를 종가기준으로는 지지해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지해주고 있다고는 하나 추세 흐름이 하락추세이고, 반등 신호가 확실히 나오지 않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주 저점인 11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이전 2차 추세선이었던 추세선을 다시 재돌파 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야 하며, 만일 이를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35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동합금 관련주

대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6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올 만큼 현재 하락파동이 진행중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어보았을 때,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은 1050 부근에, 지난해 9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0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움직이기는 하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 진입을 생각해 보아도 좋겠고,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잡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으나 다행히 지난주 저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다음주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완만한 조정이 지속된다면, 빠르면 다다음주 정도부터는 반등으로 돌아설 가능성도 보입니다.

 

대창은 부채비율이 약 190% 정도로 다소 높기는 하지만 최근 무난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2016년에 비해 늘어난 실적을 보였는데, 올해 1분기 실적은 지난해 1분기 실적보다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실적 성장성이 나아질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실적 성장성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서 대응해야 하며, 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겠지만 그럴 경우에는,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