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6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뉴욕증시 급락으로 인한 하락장)

by 주소남 2018. 6.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된, 6월 26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장마 때문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고 있다고 합니다.

     

    비가 오면 공기가 깨끗해야 정상이지만 오늘은 비도 오면서 공기까지 나쁜 하루입니다. 오늘의 증시는 전날

    뉴욕증시

    급락으로 인해 하락장이 펼쳐지고 있는 오전장입니다.

     

     

    지수 차트가 좋지 않아 얼마전부터 현금비중을 늘려 놓아, 개인적으로는 피해가 크지 않지만, 주변 지인들이 하나, 둘 주식에 관해 조언을 구하는 것을 보니 요즘 장이 안좋긴 한가봅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가 급락했습니다. 중국 기업 투자제한 조치 도입 가능성 등 무역전쟁 우려가 한층 커지면서 다우지수는 -1.33%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도 -2.09% 가량 하락했으며, S&P500지수도 -1.37% 하락했습니다.

     

    최근 하락폭으로는 비교적 큰 하락이 나왔고, 이로 인해 유럽 증시도 단기 반등을 끝내고 강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영국증시와 독일증시, 이탈리아증시, 네덜란드증시 등이 -2% 이상 빠지면서 비교적 크게 하락했고, 그리스와 라트비아 증시를 제외하고 모든 유럽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파로 오늘 우리나라 증시도 현재 오전장은 좋지 못하고, 일본증시와 조금 전 개장한 중국 증시, 홍콩증시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모두 전형적인 하락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10시 53분 기준, -0.59% 가량 하락한 2343.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65종목, 보합 50종목, 하락 669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이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으로, 거의 대부분 업종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업종이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그 중, 증권업종 하락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골든브릿지증권이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NH투자증권,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KTB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한양증권우, 한화투자증권, 부국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삼성증권, 현대차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까지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섬유, 의복 업종도 좋지 못합니다. 개성공단 관련주인 인디에프와 신원이 -5% 안팍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의류 업종인 일신방직, 전방, F&F, LF, 원림, 한섬, 형지엘리트, 호전실업, BYC, 태평양물산, 대현, 한세실업 등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좋은 업종은 없지만 운수 업종이 혼조세를 보이면서 그나마 좋은 종목들이 여럿 보입니다. 지엠비코리아를 비롯하여 현대로템, 만도, S&T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인지컨트롤스, SJM, 부산주공, 대우부품, 대유에이텍 등이 상승하면서 전체적인 업종 지수를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도 역시 좋지 못합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0시 57분 기준, -1.44% 하락한 823.9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30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942종목으로 역시 하락종목이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 비중/등락률을 보면 예외 없이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정 업종이 아니라 거의 모든 업종이 좋지 않기 때문에 특정할 수는 없지만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하락폭을 기준으로 본다면 코세스, 국일제지, 나노스, 유니테스트, 배럴, 테스나, 투비소프트, 코이즈, 현대사료, 비덴트, 옴니텔 등 이 비교적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특별히 크게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나마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삼현철강과 부국철강, 문배철강, 이엠코리아 정도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장마 시즌으로 인해 장마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고는 있지만 전체적인 시장 하락으로 시세가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뉴욕증시 급락으로 인해 오늘 오전장이 굉장히 좋지 않고, 요즘 트랜드 상, 이러한 나쁜 흐름이 오후장까지도 이어지면서 하락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이는 경향이 있어 조금 답답한 상황입니다.

     

    시장 활력소가 될만한 모멘텀이 없고, 지난 긴급체크에서 이야기 했듯이 지수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도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저와 비슷한 성향의 투자자 분들은 보수적인 관점으로 시장을 보아야 합니다.

     

    부디, 오후장에는 이러한 하락이 이어지지 않고 반등이 나오길 바라면서 6월 26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오전 11시 경 포스팅 완료 했으나, 정오 지나 업로드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