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7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골판지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6. 27.

목차

    6월 27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오전 시작이 좋았고, 현재까지는 양호한 시장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하락, 코스닥 지수는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지수 등락 보다는 어느 정도 상승 종목 숫자와 하락 종목 숫자가 균형을 맞추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골판지 관련주들이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들은 매수 우위를, 기관은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증시는 전날 하락을 뒤로하고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요즘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까지 좋지 않은 상황에, 잠시 쉬어가는 모양새 입니다.

     

    다우지수는 +0.1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39% 상승, S&P500지수는 +0.22%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이탈리아, 스위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네덜란드, 노르웨이 증시는 소폭 상승했지만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폴란드 증시는 하락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으로 세계 증시가 상승탄력을 잃어버리고나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에 아시아증시도 오늘 대체적으로 보합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폭 하락하는 분위기 입니다. 우리나라 증시도 현재 상승과 하락 두가지 중 선택하라고 하면 하락 쪽에 가깝긴 하지만, 주식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 이런 장 정도에서는 수익을 낼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현재까지 조금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포스팅 작성 시간 정오 기준, -0.13% 하락한 2347.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06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515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업종이 오늘 크게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우가 -10% 안팎의 급락을 보임과 동시에 동아지질, 동부건설우, 남광토건, 대림산업, 금호산업우 등이 -5%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계룡건설, GS건설, 태영건설, 금호산업, 대우건설, 대림산업, 삼호개발, 현대건설, 까뮤이앤씨, 한라, HDC현대산업개발, HDC아이콘트롤스, 삼부토건, 일성건설, 한신공영, 범양건영, 두산건설, 동부건설, 한진중공업, HDC, 화성산업, 한전KPS, 태영건설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철강금속 업종도 오늘 좋지 못합니다. TCC동양이 +12%대의 상승을 보이고 있고 영흥철강, 대호에이엘, 현대비앤지스틸우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이 외의 대부분 종목들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동양철관을 비롯하여 하이스틸, 세아제강, 현대제철, 황금에스티, 대양금속, 남선알미늄, 고려아연, 휴스틸, 동국제강, 금강공업, 만호제강, 화인베스틸, 세아베스틸, DSR, 대한제강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코스닥 지수는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0.45% 상승한 835.1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21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624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상황이지만 지수는 소폭 상승하고 있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인터넷, 방송서비스 업종이 가장 좋은데, 인터넷 대표주인 카페24와 다나와 그리고 방송서비스 대표주인 CJ오쇼핑과 CJ E&M 등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업종 지수가 치솟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골판지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종이, 목재 업종의 종목들이 좋습니다. 대양제지와 대림제지가 +10% 이상 상승을 보이고 있고, 삼보판지와 크린앤사이언스, 동화기업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도 금속 업종이 좋지 않습니다. 대호피앤씨와 대동스틸, 현진소재, 대호피앤씨우 등이 -5% 이상 강하게 하락하고 있고, 이 외에도 쎄니트, 웰크론강원, 제일제강, 동일철강, 동양에스텍, 세명전기, 와이지-원, 제일테크노스, 대동금속, 제룡산업, 대창솔루션, 에스와이패널, 한국선재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오늘 상한가가 두종목 정도 기록되고 있습니다. 서진오토모티브(122690)와 퓨쳐켐(220100)입니다. 서진오토모티브는 뚜렷한 상한가 이유가 언론에 나오지 않았고, 퓨쳐켐은 국내 최초로 알츠하이머 진단시약을 개발해 올해 9월 양산할 것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증시에서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는 것은

    골판지 관련주

    입니다. 주로 제지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골판지 관련 테마로 묶여있는데, 이전에 제가 정리한

    제지 관련주

    총정리를 확인하시면 관련 종목들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신대양제지가 +20%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대장주로 치고 나가고 있는 가운데, 이 뒤를 대림제지와 대양제지, 아세아제지, 삼보판지, 수출포장, 태림포장, 리더스코스메틱, 대영포장 등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전 시장 흐름은 나름 괜찮게 출발했는데, 중국 증시 개장 이후, 우리나라 증시도 더이상 치고 오르지 못하면서 현재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포스팅을 하는 도중 조금씩 지수가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는데, 오늘 오후 장 마감 때는 지수 상승 뿐만 아니라 상승 종목 숫자가 하락 종목 숫자에 비해 더 많아져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수익 보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6월 27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