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한과학(1312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의료기기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의료기기 관련주 대한과학(131220) 입니다.

     

    대한과학은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기업입니다.

     

    바이오메디컬 연구용 실험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는 기술벤처 기업으로도 유명한데, 세계시장을 무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기존 제품들의 업그레이드와 제품 라인업 강화로 성장성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산업 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고, 이를 가속화하기 위하여 시장 성장률이 높은 신흥 국가들의 현지 영업파트너에 프랜차이즈대리점 형태로 DAIHAN Scientific의 상표권을 부여하여 전략적 제휴를 늘려가는 중입니다.

     

    대한과학은 사업영역 때문에 의료기기 관련주로도 유명한데, 최근 남북적십자회담을 모멘텀으로 상승세를 보인적이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의료기기 테마주 대한과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중순부터 대북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6월 초까지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잠시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근 다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과학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4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이어 만든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55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이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해버린다면 비교적 강한 흔들림이 나올 것으로 보여 리스크를 줄인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6월 중순 쯤 이탈했던 추세선이 이제는 저항선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도 있어,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종가기준으로 돌파해버린다면 전고점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재차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에 목표가를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 저항선을 눈여겨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의료기기 관련주

    대한과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한해 4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역배열 하락추세가 강하게 이어져왔고, 이후 5000 초반을 지지해주면서 최근까지 이 추세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꼬리를 제외한 추세선은 현재 56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놓고,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인 519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시장이 좋지 못하면서 윗꼬리를 단 봉이 나온 이후 하락파동이 나오고있지만 지난주 추세선을 딛고 아랫꼬리를 강하게 남긴 후 이번주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이 반등이 일시적인 기술적반등일지, 확실한 반등 신호일지는 알 수 없지만, 길게 본다면 그 아래 2차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반등 가능성은 기대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여유를 갖고 대응해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대한과학은 의료기기 관련 모멘텀이 있고, 영업이익도 서서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배가량 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인 상황에서 대북 관련 상승 테마 모멘텀만 살아있어도 긍정적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