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한광통신(0101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5G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5G 관련주 대한광통신(010170) 입니다.

     

    대한광통신은 광섬유, 광케이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특히 광케이블 사업에서 통신선과 전력선을 포함하여 약 88%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이 부문 매출이 큽니다.

     

    전합성 제조공법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이고, 국내 고객은 SK텔레콤을 비롯하여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입니다.

     

    대한광통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광섬유

    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4G 이상의 전송속도와 데이터 전송량을 위해서는 광케이블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5G 시대에 있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어 5G 관련 테마에 얽혀 이전에도 잠시 소개해드린바가 있습니다.

     

     

    최근 5G 주파수 경매 때문에 시끄러운데, 유상증자로 인한 단기 악재에도 불구하고 5G 수혜주로 모멘텀을 인정 받아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5G 테마주 대한광통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28일 시설자금 마련과 운영자금 등의 이유로 805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정한다는 소식에 주가는 -25% 가량 폭락했고,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습니다.

     

    이 때를 저점으로, 최근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는데,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을 지난주 월요일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렸고, 이후 어느 정도 주가가 진정되면서 어제까지 5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였습니다.



     

    양봉이라고는 하지만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보합 상태에 머물러 있으며,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두터워보이고,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크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선을 재돌파 해야 반등 가능성이 있고, 그렇지 못한다면 추세 저항선을 터치하고 재차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입니다. 최근 저점을 지난 2월 말 저점과 연결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현재 64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해버린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강하게 나올 수 있어, 리스크를 줄이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대한광통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우상향 흐름이 강하게 보이지만 최근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음봉으로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이 이어져 왔습니다.

     

     

    이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현재 6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되도록 이 추세선 위에서 이번주 종가가 끝나야 재차 반등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추세선을 지켜줄지 모르겠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해도 지난주 저점 부근인 63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강하게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할 경우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있는 5000 초반 부근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동적으로 비중을 나누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평단가가 6000 중후반대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경우 비중 절반 정도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절반 정도를 정리했다가, 추후 차트가 진정된 이후 재진입해서 평단가를 내려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광통신은 올해 1분기 실적이 괜찮게 잘 나왔습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약 27.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약 96.5% 가량 증가하는 등 실적 성장성이 큰데, 이 때문에 올해 실적 전망이 기대되어 중장기적으로는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시 일시적으로 하락이 크게 나올 수 있으니, 이 부분만 유의해 유동적으로 대응한다면 5G 관련 수혜도 있고, 매력적인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