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항공우(003495) 주가 간단 차트 분석[항공주]

by 주소남 2018.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대한항공의 우선주이자 항공주인 대한항공우(003495) 입니다.

     

    대한항공우는 대한항공의 우선주로, 대한항공은 요즘 시끄러운 기업 중 하나입니다. 조현민 상무의 물컵 갑질부터 최근 조양호 회장의 횡령, 배임 혐의까지 수사를 하게 되면서 한진 일가에 대한 조사가 계속해서 진행중입니다.

     

    이 때문에 한진그룹주들은 좋지 않은 시장 상황과 맞물려, 게속된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이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대한항공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대한항공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1만원대 중반에서 주가 등락을 보이다가, 최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 흐름이 조금 더 강해졌습니다.

     

    대한항공우를 보통주인 대한항공과 비교해보니 조금의 우선주 테마를 타고 있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보통주인 대한항공과 비슷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시장 탓도 있겠지만 차트상 매물대를 이탈한 것이 더 커보이며, 최근들어서는 계속해서 음봉을 보이고 있어, 오전보다는 오후장으로 갈 수록 주가가 밀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은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후 이를 지켜주는 양봉이 나왔고, 아랫꼬리들이 계속 달리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실한 반등추세도 아니고, 반등 하더라도 145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만 반등이 의미있다고 봅니다.

     

    즉, 대한항공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14500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홀딩 및 익절, 손절을 결정하시면 될 것 같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전저점인 131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항공주

    대한항공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위치가 좋지 않습니다.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매물대를 이탈한 이후, 지난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일시적으로 큰 하락이 있었고, 이번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행히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면서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거래량이 실려야 위의 매물을 조금이라도 소화해주면서 상승할 수 있을텐데, 딱히 그럴 기미는 현재까지 보이지 않습니다.



    그나마, 지난주와 이번주 아랫꼬리가 달리고 있어, 이 부분은 희망적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큰 흐름에서는 반등보다 하락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더 필요해보입니다.

     

    대한항공우를 조금 더 길게 보시는 분들은 지난해 10월 저점인 126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진입은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때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영업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당기순이익은 절반 이상 줄어들 것으로 실적 컨센선스가 나와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