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한해운(0058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해운주]

by 주소남 2018. 7.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해운주 대한해운(005880) 입니다. 대한해운은 식량, 에너지, 원자재, 생필품 등을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장소로 수송하는 해운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생산의 모체인 선박을 확보하는데 대규모 자금이 투하되는 대표적인 자본집약적 산업이고 전세계를 상대로 산업활동이 이루어지는 완전 경쟁 산업입니다.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한느 해상 화물운송 및 해운 대리점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 때문에 해운주나 셰일가스 관련주 등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해운주 대한해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6월 중순,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 하락이 강해지면서,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하락추세 흐름이 계속되고 있어, 100일간의 차트로는 지지라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주봉차트까지는 체크 하셔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보이는 것은 25200 부근부터는 저항이 강해질 것으로 보이며, 26300 부근의 벽이 꽤나 강해보인 다는 것입니다. 즉,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대한해운은 현재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봅니다.

     


     

     

    위의 차트는

    해운주

    대한해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아쉽게 지지난주,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장기 이동평균선을 장대 음봉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지난주에는, 이를 재차 돌파했지만 종가기준으로 다시 무너트렸고, 이번주는 이것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돌파하지 못하고 계속된 하라추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꼬리까지 포함한 중장기 이동평균선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한해운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손절라인은 현재 186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 손절라인에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98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의 추세선이 위치한 22600 부근이 강한 저항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이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하여 돌파하고 재차 지지한다면,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해운은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에 비해 조금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지만, 영업이익은 50% 가량 상승할 것으로 컨센선스상 나와있습니다.

     

    부채비율이 200%대로 다소 높기는 하지만 실적 관련해서는 현재 크게 문제될 것은 없어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전망도 현재로서는 무난하다고 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은 계속해서 체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