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호피앤씨우(021045) 주가 간단 차트 분석[대북경협주]

by 주소남 2018. 7.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대호피앤씨의 우선주인 대호피앤씨우(021045) 입니다.

     

    대호피앤씨우는 대호피앤씨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대호피앤씨는 냉간압조용 강선의 제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선재, 강관, 가봉강, 스테인레스 선재 등의 사업을 하기 때문에 철강주로 인식되고, 철강주가 대북 관련하여 테마를 타고 그동안 많이 올라왔었습니다.

     

    하지만, 테마 거품이 꺼지면서 보통주와 우선주 모두 하락세를 보였고, 특히나 요즘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가운데 대호피앤씨우 역시 마찬가지로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대북경협주 대호피앤씨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에 비해서는 그래도 하락하면서 강한 상승도 몇차례 나오면서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지난 3월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어제는 240일 이동평균선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등 좋지 않은 하락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부근에서 올해 초 쌓인 매물대 지지선이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장기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였더라도 더 큰 하락은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매물대 지지선이 있다고 하여 하락이 무조건 멈추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도 분명 대비를 해야할 자리입니다.



    이미 지난 7월 3일,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라면 반등시 조금씩 분할매도가 가능한 자리이지만 현재 들고 계신 분들이라면 추가 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평단가 여부에 따라 단기 손절라인을 1430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데, 오늘 기준으로 이 추세저항선은 1780 부근에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을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870 부근까지 추가 반등을 기대해 보아도 되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대북경협주

    대호피앤씨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계속해서 달리는 모습을 보였고, 이번주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현재까지는 이탈한 모습입니다.

     

     

    오늘 종가까지 봐야하겠지만, 오늘 종가 기준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1665 부근 이상에서 끝나지 못한다면 24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도 하락을 각오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가 확실히 하락추세로 자리잡았으나, 종가가 어떻게 끝나느냐에 따라 다음주 기술적 반등이 나올수 있을지의 유무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차트는 좋지 않습니다. 윗꼬리가 여러번 나와 이미 고점 신호가 나온 상황에서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지는 않았지만 추세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냉정히 볼 때 진입 시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손실이 크다면 추가진입을 고려할텐데, 추가진입은 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에서 해야 성공률이 높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주봉차트 추세선을 지켜준다면 희망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좀더 커보이기 때문에 부디 오늘 종가 잘 마무리 짓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