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차전지 관련주가 어제 증시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 알려진 유에스티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브이원텍과 코스모신소재, 엘앤에프, 일진머티리얼즈 등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에 지난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후성(093370)도 장중 좋은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아쉽게 종가기준으로 시가를 지키지 못하면서 음봉이 생성되었습니다.

 

후성은, 제가 7월 첫째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해 놓은 종목으로, 요즘 시장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7월 초 보다는 높은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차전지 테마주 후성에 대해 조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후성은 냉매가스사업과 2차전지 전해질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2차전지 전해질 부문은 LG화학과 테크노세미켐, 파낙스이텍 등을 주요 고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냉매가스 시장 선두기업으로 에어컨용 냉매인 K-22의 경우 국내 수요량의 70~80%인 연 7,500M/T 가량을 판매하는 등 독점적 지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여름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약 930억원을 투자하여 중국 2차전지 소재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이 기존 400톤에서 2000톤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2차전지 관련 테마주로 한 때 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2차전지에 관해 테마성으로 주가가 크게 뛰는 기업이라기 보다는 실적이 안정되면서 관련 테마에 속해있기는 하지만 주가 등락률은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 테마주 후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초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갔고, 6월부터는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6월 초 이후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점점 높였고, 이동평균선이 정배열 흐름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6월 말과 7월 초 쯤 음봉이 여럿 나오기는 했지만 이 때를 조정 기간으로 보고,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아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종가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거나,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7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러한 상승 추세 흐름은 지속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 진입까지 생각해 놓고, 매물대 하단인 10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길게 본다면 1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되는데, 이런 분들은 10700 부근 이탈시 10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한 번 더 한다고 생각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 테마주

후성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6월 말까지 차트를 보고 매물대 상단을 돌파하길래, 주가 흐름이 괜찮을 것 같아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두었습니다.

 

 

일봉차트보다 주봉차트 영향이 더 큰데, 1000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지지선이 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후성을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후성은 2차전지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실적도 우수한 기업입니다. 테마주 성격으로 주가가 이상 급등한다거나 그렇지는 않겠지만, 2차 관련 수혜를 꾸준히 받으며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현재로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이 위치해 있는 93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만 유의한다면 하락시 대응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기 때문에 급등 가능성도 있는 위치이며, 만일 윗꼬리를 달고 강하게 내려올 경우, 다시 10000 부근까지 주가가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흐름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