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방선기(0994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신공항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23.

목차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신공항 관련주로 잘 알려진 동방선기(099410) 입니다.

     

    동방선기는 선박용 배관 및 모듈유닛과 육상 그리고 해양플랜트 제작, 생산을 비롯한 수리조선업, 도장(금속표면처리)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중국 대련동방선기유한공사와 부산 동방조선을 종속회사로 둔 기업으로, 동방선기는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본사가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 가덕도와 가깝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테마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는 종목이며, 일전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언급한 기업입니다.

     

    지난달에도 영남권 신공항이 재조명되면서 재차 시세가 나왔던 기업으로, 이후 최근까지 조정도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신공항 테마주 동방선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말 신공항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급등했고, 이후로는 테마가 시작되기 전 가격대까지 거의 하락이 이어져 왔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짧게 설정해 놓고 진입하는 것은 괜찮겠지만, 지난 6월 저점인 197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최근 들어온 기대 물량이 실망 매물로 바뀌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분들은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217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비교적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 주어야 쌓인 매물을 조금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조정이 강하게 이어져오기는 했지만 이전 상승이 단순 테마에 의한 상승이었기 때문에 재차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신공항 관련 테마가 다시 한번 언론에 노출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공항 관련주

    동방선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87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 및 대응 방법이 달라져야겠지만, 최근 들어온 분을 기준으로 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있는 1870 부근에서는 단기간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이탈한다면 차트가 완전히 망가지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구간이기도 합니다.



     

    52주 최저점인 1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지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실 분들은 평단가가 낮아야하고,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18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대응이 비교적 쉬울 것 같습니다.

     

    동방선기는 최근 테마가 꺼지며 강한 하락이 나와 그만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잘못 진입한다면 매출액이 줄어들어 실적이 적자전환 되고 있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기업이라는 점 체크하시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