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조경사업 관련주 동신건설(025950) 입니다. 동신건설은 사회간접자본 토목사업(도로, 항만, 상하수도, 택지개발, 댐, 전략구공사, 하수처리시설 가종 환경사업)과 건축사업(관공서 건축, 주택사업, 대한주택공사 도급공사와 자체분양 아파트사업), 문화재공사, 전기, 환경, 소방공사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동신건설은 올해 대북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입니다. 2010년 이후 대구지방조달청이 발주한 30억원 규모의 '구미 생태숲 조성공사'와 문경시가 발주한 '모전공원 조성공사', 영주시가 발주한 '풍기소도읍육성사업 준력옛길 복원공사' 등의 국가 사업을 진행했던 경험 때문에 조경사업 관련주로 태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과 5월 대북 조림산업이 탄력을 받을 때, 동신건설도 강한 상승 흐름을 이어갔으며 현재는 상승 초기까지 조정을 받는 상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조경사업 테마주 동신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말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지켜오다가 5월 24일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바로 다음날 북미 정상회담이 결렬될 위기가 마침 터지는 바람에 추세선을 강하게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다음날 북미정상회담이 정상적으로 열린다는 소식에 다시 추세선을 회복했지만 바로 다음날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로는 이 추세선을 저항으로 인식한 뒤 현재는 많이 멀어진 상황입니다.

 

5월말 추세선 이탈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이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고, 최저점 대비 약 11.18% 가량 상승한 위치인데,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입니다.



 

동신건설을 차트만 놓고 단기적으로 대응하려 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은 괜찮지만 리스크를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하는 분들은 이동평균선이 밀집해있는 6900 부근 이탈시 7월 26일의 시가 부근인 6700 부근을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6440 부근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7월 23일의 저점부터 추세선을 그어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면 좋을텐데, 끼가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전저점까지 넉넉하게 보고 접근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위의 차트는

조경사업 관련주

동신건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대북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다가 최근까지 대북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조정을 받으면서 동신건설 역시 조정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이후 지난주 지난 5월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이후 처음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고, 이번주는 5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는지 아닌지 여부가 중요한 한주가 될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저점 부근인 644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고, MACD 보조지표 등도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되려는 움직임이 있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가지게 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한 번 상승하면 굉장히 강하게 상승하는 경향을 올해 초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로 인한 투심도 살아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대가 있는 만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실망매물로 인해 더욱 더 강한 하락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지난주 저점인 64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삼거나, 조금 더 길게 본다면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고, 52주 최저가 부근인 58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행히 동신건설은 부채비율도 낮고 매해 실적도 증가추세에 있는 기업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미치지 못하기는 하지만 부실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테마를 탄다면 투심이 쉽게 죽지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