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성화인텍(03350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가스관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30.

목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가스관관련주 동성화인텍(033500) 입니다. 동성화인텍은 화공품 수입알선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지만 현재 사업은 PU단열재 사업과 가스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PU단열재 사업은 초저보온냉재, PU SYSTEM, 샌드위치판넬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가스사업에서는 에어컨 등에 들어가는 냉매를 포함하여 방재시스템, SGC 사업 등을 주로 합니다.

     

    PU단열재 매출이 90% 이상을 차지하지만 LNG/LPG 수송선용 초저온보냉제 계약 등 미국 종합건축회사 등지에서 신규수주물량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최근 가스관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가스관테마주 동성화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 초부터 하락추세가 진행되다가 6월 중순경 강한 상승이 한번 있었고,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후반 3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5일이동평균선은 물론, 10일선, 20일선을 모두 돌파하는 적삼병 형태의 캔들을 보였습니다.



    현재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포진되어 있는데, 첫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 위치는 6290 부근이고, 그 위의 매물대는 6600 부근이기 때문에 이를 각각 1차 목표가 및 2차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동성화인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주 수요일 시가인 553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이 없고, 이동평균선 지지선도 없어, 하락이 진행된다면 비교적 크게 하락이 나올 수 있는 만큼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가스관관련주

    동성화인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4월 장대 음봉을 보이면서 올해 초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6000 중반선을 유지하는 듯 싶었지만 지지난주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지난주 초반까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고 다행히 지난주 후반 주가가 올라오면서 아랫꼬리를 단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주봉차트상 확실히 추세선이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최근 저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만들어보았을 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볼 손절라인은 지난주 저점과 연결한 5360 부근입니다.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다시 한번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인 5720 부근을 이탈할 때를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아래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66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이 매물 저항을 뚫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북한과의 연계 사업으로 남북러 가스관 관련 테마가 다시 한번 힘을 받을 수는 있다고 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이 마무리된 상황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대규모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 실적은 소폭 흑자를 기록했지만 2분기 실적 컨센선스는 다시 적자전환 가능성이 있어,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 테마는 강하게 움직일지언정 빠진다면 오히려 테마 시작보다 더 크게 빠질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해서 중장기적인 관점 보다는 단기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