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성제약(0022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췌장암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췌장암 관련주 동성제약(002210) 입니다.

     

    동성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재화의 성격, 제품 및 제조공정의 특징, 시장 및 판매 방법의 특징, 사업부문 구분의 계속성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약품 사업과 화장품 사업 및 관계기업의 LED 사업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동성제약은 최근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 임상 보고서 제출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췌장암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췌장암 관련주 동성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20일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7월 초까지 하락이 이어지다가, 7월 한달에만 40% 넘는 상승을 보일 정도로 요즘 상승 추세 흐름이 좋았습니다.

     

    7월 초부터 추세선을 이어보면 1차 추세선은 213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 추세선을 지난주 목요일 이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저점과 연결해 다시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19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동성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이전 추세선이었던 213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과 추세선 저항이 함께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의 차트는

    췌장암 관련주

    동성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약 312% 가량 주가가 올라온 모습이며, 1월 강한 상승 당시 동성제약은 광역학치료(PDT) 사업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호재 때문에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당시에도 이러한 치료법이 췌장암이나 담도암 이외의 다수의 암에 포토론을 확대 적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었고, 실제로 췌장암 임상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관련성이 높은 기업입니다.



    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48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17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없어 10000 초반 부근까지도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오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