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감기 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1.

목차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박카스나 판피린(감기약) 등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의약품 업체인 동아에스티를 비롯하여 용마로직스, 원료의약품 업체인 에스티팜을 주요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제가 일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대부분 ~~ 홀딩스로 끝나는 주식회사들은 지주사라고 이야기 한 적이 있을겁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도 지주회사로, 올해 1분기 말 기준 상장사 3곳과 비상장사 22개 등 총 25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요 자회사인 동아에스티에서 지난해 이맘때 쯤 횡령과 관련된 사실이 발견했고 최근에는 이러한 횡령 판결이 나왔습니다. 업무상 횡령, 배임증재, 약사법위반혐의가 유죄로 인정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판피린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감기나 독감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미세먼지 예방 마스크와 함께 안구 세정제도 판매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 테마도 이따금씩 타는 종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52주 신저가를 계속해서 갱신해 나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하락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은 없는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94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고, 조금 더 길게 보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역배열 하락추세가 진정되는 것을 확인 후 추가진입 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990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감기 관련주

    동아쏘시오홀딩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딱히 현재는 답이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4월 이탈했고, 이후로는 주봉차트상으로도 역배열 하락추세가 진행되면서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 및 이동평균선 지지선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것은 1135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진다는 것인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최근 생겨난 단기 저항일 가능성이 큽니다.

     

    즉, 단기 저항을 돌파한다면 중장기 목표가를 113500 부근으로 잡아도 괜찮다는 이야기 입니다. 다만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실적이 줄어들었고,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늘어난 상황입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 지지선이 있는지 월봉차트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월봉차트인데, 88000 부근에서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입니다. 하지만 이 물량도 지난 2013년 이전에 만들어진 물량이기 때문에 현재까지 유효할지는 지켜보아야하고, 이 위에서는 그래도 반등의 기회는 살아있다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부디 52주 신저가를 탈피하고 상승추세로 전환되기를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