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양에스텍(060380) 주가 간단 차트분석[러시아 가스관 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12.

목차

    엄청난 폭염 보다는 선선한 감이 있지만 여전히 아직까지는 더운 주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 동양에스텍(060380) 입니다.

     

    동양에스텍은 철강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이전 사명은 (주)동양철강 입니다. (주)포스코의 가공센터로 포스코가 생산하는 제품을 전, 절단 및 가공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2016년 기준 점유율은 10.1%로, 계열회사가 건설폐기물 처리를 하는 동양알디라는 곳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끔 산업 폐기물 테마주로도 움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철강 제품을 다루는 기업이고, 철강 관련주가 가스관 테마 및 철도 관련주로도 움직이기 때문에 크게는 올해 대북 관련주로도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양에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20일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방문을 앞두고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가 주목을 받았고 동양에스텍은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강한 조정을 받았고, 테마 이전 가격보다 더 하락하여 3000 초반 부근을 터치하고 다시 3000 중반 부근까지 상승추세 흐름을 타고 단기 상승을 보였습니다.

     

    지난 저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346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주의 깊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동평균선 아래에 위치해 있는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이탈 후, 20일 이동평균선과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빠져 매물대 하단인 33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 때는 손절 대응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는 가장 알맞은 대응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의 차트는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

    동양에스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6월 강한 상승 이후 연이은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했고, 전저점 부근까지 하락했다가 꼬리를 달고 올라왔습니다.

     

     

    현재 3주 연속 양봉이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과 매물대 저항이 약하게 남아있기는 하지만 다시 한번 러시아 가스관 테마를 탄다면 못 뚫을 저항은 아닙니다.

     

    매물대가 재차 강해지는 415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으며, 길게 보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은 상태에서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90 부근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양에스텍은 아쉽게도 최근 실적 성장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지난해 2016년 대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줄어들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18.3% 감소했을 만큼 실적관련된 성장성은 좋지 못합니다.

     

    다만 대북관련 테마를 크게 탔던 전례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대북 관련주가 조정을 받은 상태에서 상승 모멘텀은 충분한 기업이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잘 잡아두고 단기 파동을 보고 대응한다면 좋은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