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양이엔피(07996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갤럭시 관련주]

by 주소남 2018. 8.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갤럭시 관련주 동양이엔피(079960) 입니다.

     

    동양이엔피는 SMPS(Switching-Mode Power Supply), 충전기, 파워써플라이, 어댑터 등 전원공급장치를 전문적으로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휴대폰용 충전기와 디지털 가전용 SMPS, O/A 및 통신장비용 SMPS 등입니다.

     

    동양이엔피는 과거 갤럭시노트7에 충전기를 공급한 적이 있는 기업으로 갤럭시 관련주로 알려져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관련 시세가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실적 성장성이 정체 내지는 소폭 하락추세이고, 올해 1분기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33.6% 감소했습니다. 오늘 아마도 2분기 실적 발표가 있을 예정인데, 2분기 실적 여부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양이엔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을 보니 중장기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지난 6월 지수 하락 당시 동양이엔피도 같이 무너지면서 비교적 하락이 강했습니다.

     

    이후 7월 초부터 파동을 그려가며 점차 저점을 높이는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의미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는 반등이 아니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어제의 저점인 10050 부근이 7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이 추세선은 상승하기 때문에 손절라인도 조금씩 올려 잡아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전저점과 현재 약 2.71% 밖에 차이나지 않는 구간이기 때문에 52주 최저가인 99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1000 부근까지는 그나마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합니다. 즉, 상승할 때, 거래량만 조금만 붙어준다면 110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잡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 관련주

    동양이엔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을 보니 꽤 오랫동안 하락이 이어졌다는 것을 볼 수 있고,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현재는 갤럭시 부품주로 주목받지 못함에 따라 상승 모멘텀이 둔화된 상황에서, 실적 성장성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이 중장기 하락추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딱히 반등이 기대되는 위치는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 저점인 9980 부근이 52주 최저가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차트를 첨부하지는 않았지만 중장기 대응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월봉차트까지 체크해 보았는데, 월봉차트상 92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확인이 됩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반등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 속도가 약해질 수 있고, 매물대 하단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의 기회도 있다고 봅니다.

     

    현재 손실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은 100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을 한다는 생각으로 홀딩하되,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매물대 하단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이 때는 손절로 대응해야 더 큰 손실을 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