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K-OTC 기업 동양건설산업(005900) 주가 분석

by 주소남 2018. 8. 16.

목차

    어제 광복절 잘 쉬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K-OTC 기업 동양건설산업(005900) 입니다.

     

    동양건설산업은 도로, 항만, 철도, 환경 등 토목사업과 함께 건축 및 주택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비상장기업 거래소인 K-OTC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HTS에서는 비상장주식도 일부 거래할 수 있는데, 한국거래소에서 K-OTC 시장을 만들어 놓고, HTS에서 일반 주식과 동일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주식과는 다르게 유동성이 떨어져 차트를 분석해 투자에 참고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동양건설산업 차트 분석 대신에 어떠한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정도만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동양건설산업은 1968년 12월 19일 설립된 기업으로 1974년 8월 26일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2013년 12월 말 완전자본잠식에 의하여 2014년 4월 25일자로 상장폐지되었고, 이후에는 기업회생절차 종결 후, K-OTC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상장 주식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광로 139번길 11 권선동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약식으로 회사명을 표기할 때는 '(주)동양건설산업', 'DE&C'로 표시한다고 합니다.

     

     

    동양건설산업은 수주와 영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내실을 다지기 위하여 공정관리에 기초한 철저한 원가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녹색산업 등의 사업 투자를 통한 사업 다각화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크게 토목과 건축, 주택 부문의 사업으로 나뉘는데, 토목 부문에서는 도로와 지하철, 항만, 공단부지 조성 및 고속철도 등의 사회간접자본 시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건축부문에서는 상가와 재건축사업, 오피스텔, 업무용빌딩 등 민간도급 공사가 주를 이루고 있고, 이 부문은 부동산경기 및 투자수요에 의하여 영향을 받아 지역별로 인구밀집지역이나 개발지구 등에 특정되어 분포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주택 부문에서는 자체사업으로 APT 시공 및 빌라, 오피스텔, 연립주택 등이 주를 이루고 있고, 부동산경기 및 가계부문의 수요에 영향을 받습니다.

     

    건설업에서 약 94.74%의 매출이 발생되는 기업으로, 건설업 비중이 높은 기업으로, 지난해 기준 시공능력평가액 순위 기준 13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약 3793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재무가 개선되고는 있지만 투자자들이 만족할만한 상황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위의

    K-OTC 기업

    동양건설산업

    일봉차트와 주봉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일별 거래량이 0인날도 있을 만큼, 유동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종목입니다.

     

     

    즉,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이기 때문에 간단한 기업 설명으로 이번 차트 분석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으며, 추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날을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