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원시스템즈우(014825) 보물선 테마 피해주

by 주소남 2018. 8. 21.

목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동원시스템즈의 우선주인 동원시스템즈우(014825) 입니다.

     

    동원시스템즈우의 보통주인 동원시스템즈는 각종 포장재와 알미늄을 제조, 가공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포장사업에서 국내 최초로 식관용 DRD 캔을 개발했고, E.O.E를 국내 생산하여 수입을 대체하고, 수출상품으로 육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앞선 2018/08/2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 보물선관련주로 역풍 맞은 동원시스템즈(014820) 주가 반등은?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동원시스템즈는 자회사인 신동에너컴이 러시아 정부와 협력하여 보물선 탐사 사업을 하고 있다는 소문 때문에 보물선 테마주로 움직였습니다.

     

    신일그룹이 돈스코이호 보물선의 보물을 캔다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움직였는데, 이 때문에 큰 움직임이 없던 동원시스템즈우까지 보물선 테마주로 움직이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동원시스템즈우는 위 차트에서 보다시피 변동성이 크지 않았다가 지난 7월 보물선 테마로 주가 변동이 상당히 강했습니다.

     

    일시적으로 주가가 거의 두배 가까이 치솟았고, 이후에는 테마가 완전히 꺼지면서 테마 이전 가격대까지 거의 내려왔습니다.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은 없는데, 최근 물량으로 인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진입하기에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커 보이는 자리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손실이 크지 않은 분이라면 지난 7월 초 저점인 220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보물선 테마

    피해주

    동원시스템즈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동원시스템즈우는 일반적인 거래량이 하루 500주 내외의 주식이었지만 지난 7월 최고 88379주에 달하는 거래량이 나왔고, 현재는 서서히 주가가 무너지면서 하락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위의 물량들도 남아 있어, 상승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21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조금 길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다 생각이 듭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가능해보이지만 이전의 상승이 보물선 테마로 움직였던 이상 급등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이러한 테마가 터져줄 가능성은 개인적으로 크지 않다고 봅니다.

     

    테마에 휩쓸려 평단가가 높으신 분들을 제외한다면 되도록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때는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으며, 1년 이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전저점 손절라인은 지켜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